[소비자행동론] 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 상품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태권도 테마파크는 한국의 대표 문화 브랜드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지를 설명해 보세요.
2. 문화의 종류와 소비자행동과의 관계를 설명해 보세요.
3. 지역문화를 관광상품화 하는데 있어 나타날 수 있는 영향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4. 문화를 관광 상품의 소재로 활용한 관광마케팅믹스전략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시오.
5. 문화자원 개발을 통한 성공적인 지역활성화 전략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6. 한국교육문화를 활용한 싱가포르 관광청의 한국 학생 여행 활성화 노력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설명하세요.
- 본문내용
-
한국은 태권도 종주국이다. 현재 태권도는 세계 181개국에서 7천만 명이 수련하고 있으며 해외 태권도장 수만도 10만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이를 관광상품으로 개발하려는 노력은 미흡한 실정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국기원에 있는 박물관 정도만 관람하고 돌아가면서 종주국 방문에 실망하곤 했다.
태권도 테마파크가 생길 경우, 태권도에 대한 것을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장소가 생기는 것이다. 이럴 경우 태권도 종주국이라는 이미지를 더 부각시킬 수 있고 지금까지 문제점으로 지적 되어온 태권도의 적절한 상업화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문화의 종류에는 하위문화와 비교문화가 있는데, 문화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국가 간 문화가 있다. 국가 간 문화는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행동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국가간 문화를 비교하는 과정을 거쳐 각 특징을 분석하여 특정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즉, 문화의 종류에 따라 소비자행동이 다르게 나타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