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의 현혹효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전략의
현혹효과 사례
-목차-
현혹효과의 정의
현혹효과의 사용
패밀리 브랜드의 정의
현혹효과의 장점 및 사례
현혹효과의 단점 및 사례
결론
현혹효과(halo effect)란?
사람들이 어떤 대상을 볼 때, 그 대상의 속성을 제대로 다 알고 해석하기보다는 그에 대한 첫인상의 호감 정도를 가지고 그 대상의 속성들이 모두 좋다, 아니면 모두 나쁘다 하는 식으로 해석하는 경우를 말한다.
후광효과 또는 헤일로 효과라고도 한다.
Ex) 예쁜사람은 성격도 좋을것이다
현혹효과의 사용
기업의 성장전략에 있어서 ‘시장침투’를 제외한 전략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축된 브랜드(패밀리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다.
성공한 브랜드는 성장전략의 위험도가 높을수록 이를 낮출 수 있는 강력한 후광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후광효과를 활용하는 전략은 좋을 수도 있지만 때때로 아주 나쁠 수도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브랜드 관리 기술 - 피터 체버튼 지음
브랜드 아이텐티티 - 손일권 지음
신 소비자행동 - 이용학 김동기 이성호 공저
네이버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정보 원천의 신뢰성-,꼬꼬면의 성공 요인,라면업계에서의 농심 신뢰도,신라면 블랙의 실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활동이 아닌 정보원천의 신뢰성을 높이는 노력으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해야 할 것이다. ○ Henry Assael. (2009). 소비자행동론. 한티미디어. p. 614~p. 619○ 하형호. (2004). 브랜드몰입과 정보원천이 신뢰성이 후회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북대 대학원. ○네이버 블로그http://juny1105.blog.me/20138497849○ 기사최남주. (2011. 09. 21). ‘꼬꼬면’의 대박 비결은?‘SNS & 닭고기맛 그리고 칼칼한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 [마케팅 차별화] 연령대별 마케팅 전략의 차별화의 필요성과 실제 마케팅에서의 적용 사례 분석
  • 사례와 우리가 설정한 ‘물 사기단’의 행적을 따라오면서 이해하기 쉽도록 생애 단계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기에서 알 수 있었듯이, 사람들은 성장하고 성숙함에 따라서 사고방식과 욕구 충족 방식이 달라지며, 이것은 그들의 소비ㆍ구매성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아동-청소년-청년-성인-노년기를 거치면서 사람들은 각자 그들의 생활방식과 삶의 태도에 걸 맞는 행동에 부합하고 그들이 중시하는 가치를 내포하는 제품을 선호했으며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부 록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지인 총경리의 모략(2) 소홀한 중국인 방문 안내2. 중국 진출 성공 관련 핵심 Tips3. 문제제기와 해결책표준화와 현지화(2) 관시의 부정적 효과# 별첨 – 중국 투자절차 흐름도Ⅰ부 ABOUT CHINA1. 중국 진출의 당위성최근, 중국의 개방화에 따라 세계 수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