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준거집단 중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집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준거집단 중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집단
개인의 그 집단에 대한 소속 여부
&
집단에 대한 태도에 따라 4가지로 나뉜다.
긍정적
회원집단
희구집단
소속
비소속
긍정적
태도
1차적
2차적
가족/동료집단
쇼핑집단
스포츠집단
학교집단
사업집단
동창회
회원집단의 형태
접촉
비접촉
예상적 희구집단
상징적 희구집단
희구집단의 형태
희구적
긍정적 집단이 중요한 이유
- 광고주들은 어떤 집단을 피하거나 거부하려는 열망보다는 어떤 집단의 일부가 되려는 열망에 더욱 더 소구(appeal )하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 사회미디어 TV
  • 영향을 받고 있다. 위에서 말한 드라마의 이점은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우리는 TV 드라마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여러 영향 중 소비에 초점을 맞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제품구매 시에 주위 사람들과 외부로부터 영향을 받게 된다. 즉,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판단의 근거로 사용하며 이는 실제로 제품 및 상표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런 준거집단의 영향에 의한 동조현상으로 소비한다. 이런 유행의 준거

  • [소비자행동론] 태도의 형성과 변화
  • 소비자는 비용보다 큰 편익을 가져다 주는 상표대안에 대해 더 호의적인 태도를 가짐 *2 태도의 기능- 기아 K7- 현대 The luxury 그랜저2. 가치표현의 기능 (Value Expressive Function)기능설명가치강조 특정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태도는 그 소비자의 자아개념을 표현해 주는 기능*2 태도의 기능잇(it)에 열광하는 그녀들의 심리트렌드 세터와 동일시 되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심리는? 준거집단은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

  • [대중문화] 드라마가 시청자반응과 대중의 소비에 미치는 영향 -불새를 사례로
  • 영향을 받고 있다. 위에서 말한 드라마의 이점은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우리는 TV 드라마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여러 영향 중 소비에 초점을 맞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제품구매 시에 주위 사람들과 외부로부터 영향을 받게 된다. 즉,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판단의 근거로 사용하며 이는 실제로 제품 및 상표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런 준거집단의 영향에 의한 동조현상으로 소비한다. 이런 유행의 준거

  • 가족생활주기,가족과관광,실버관광,체험관광,가족관광,가족마케팅사례,고객옹호마케팅
  • 행동까지 포함한다. 관광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은 일반적으로 문제인식(problem recognition) →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 대안평가(alternative evaluation) → 구매(purchase) → 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의 과정을 거친다. 관광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크게 외적인 요인(external factors)와 내적인 요인(internal factors)으로 나누어진다. 외적인 요인에는 문화 ․ 하위문화(culture & subculture), 사회계층(social class), 준거집단(準據集團, reference group), 가족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 개인의 정신세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과정에 개입하여 그 형태나 방향을 결정짓는 심리적․감정적 요소를 말하며, 개성, 지각, 동기, 지식, 라이프스타일과 가치, 자기개념 등이 있다. 환경적 영향변수란 소비자 개인의 심리적․신체적 특성과는 무관하게 소비자의 행동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가족, 문화, 사회, 상황 등이 있다. 이렇게 많은 변수들 가운데 우리 조가 이번에 발표할 내용은 개인적 영향변수 중 하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