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준거집단 중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론-준거집단 중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
INDEX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준거집단
긍정적 회원집단
희구집단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준거집단
따라서 광고주들은 어떤 집단을 피하거나 거부하려는 열망에 소구 하기 보다는
어떤 집단의 일부가 되려는 열망에 소구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준거집단
개인이 어떤 집단에 긍정적 태도를 갖는 집단.
정의
마케팅 관점에서 본다면,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것보다는 긍정적 신념과 태도로 인하여 제품을 구매하도록 동기가 부여되기 문에 긍정적 준거집단이 부정적 준거집단보다 더욱 중요
중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집단성원들에게 일정한 감정적 태도, 즉 ‘우리의식(We-feeling)’을 제공⑤사회집단의 성원은 조직 내에서 일정한 역할과 신분을 가진다.⑥사회집단은 규범을 공유한다.⑦사회집단은 개인의 사회화 과정을 주도한다.⑧사회집단은 구성원의 행위를 통제할 수 있는 힘을 가진다.2004 SPRING 소비자행동론 16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제1절 사회집단2. 사회집단 형태▷가족(Family)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매우 중요한 영향력▷동료집단(Friend Grou

  • [관광객행동론] 크루즈관광상품
  • < ‰Ù`> - lèˆ Áˆ░ 목 차 ░들어가며.1. 소비자 지각 : 자극(stimuli)과 반응(response)2. 노출된 정보의 획득1) 크루즈 여행이란 2) 크루즈여행의 특징3. 소비자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와 행동1) 태도의 세 가지 구성요소2) 소비자 행동의 상황적 결정요인 모델3) 실버세대의 증가 실버산업의 성장 4) 준거집단의 영향5) 공동 의사결정 4. 소비상황 : 크루즈 서비스의 이용5. 구매 후 태도강화(reinforcement) 후기.들어가며이번 레포트는 소비자의

  •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사회, 문화적 요인과, 개인적 요인
  •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사회적 요인 사회적 요인으로는 준거집단, 가족, 사회적 신분과 지위 등을 들 수 있다.(1) 준거집단 준거집단이란 가족이나 친구 예기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연예인 등이다. 개인의 행동이나 목표설정에 있어 개인적 가치의 표준이나 규범, 준거집단을 제공해 준다고 인식하는 집단이라 할 수 있다. 준거집단은 소속집단과 중복되는 경우도 있으나 반드시 그 집단의 성원은 아닐 수도 있으며 또 그렇게 되기를 원

  • [소비자행동론] 성형관광 소비자 구매과정 분석
  • 소비자 행동론 2차 보고서한국으로 불어오는 성형관광 바람-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 태도2) 시장의 성격3) 시간의 변화에 따른 소비상황의 변화4) 성형관광에 미치는 준거집단의 영향5) 상황 요인6) 성형 관광의 SWOT 분석 7) 성형 관광 소비자 구매 결정 모델8) 성형 관광의 구매 전/후의 태도 변화III. 결론 I. 서론얼짱, 몸짱 신드롬의 영향으로 최근 성형수술을 원하는 이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현대 여성들의 관심사 중 으뜸은 역시

  •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소비자 개인의 정신세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과정에 개입하여 그 형태나 방향을 결정짓는 심리적․감정적 요소를 말하며, 개성, 지각, 동기, 지식, 라이프스타일과 가치, 자기개념 등이 있다. 환경적 영향변수란 소비자 개인의 심리적․신체적 특성과는 무관하게 소비자의 행동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가족, 문화, 사회, 상황 등이 있다. 이렇게 많은 변수들 가운데 우리 조가 이번에 발표할 내용은 개인적 영향변수 중 하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