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환경,심리적요인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환경,심리적요인과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사람들은 빨간색을 선호합니다.
그리하여 오리온사는 중국에 초코파이를 수출할때 포장지를 빨간색으로 만들었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이 빨간색을 선호한다는 심리적요인을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쌍용자동차 렉스턴
사람들은 상류층에 속하고, 남보다 우위에 있기를 원합니다.
렉스턴은 대한민국 1%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렉스턴을 구입한소비자는 대한민국 1%라고 합리화시켜 타고싶은 차라는 심리적요인을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소비자행동요약
  • 영향력을 행사하는 의사결정 단위까지 포괄하는 개념소비자 행동구매 및 사용(또는소비)을 위한 소비자의 최종적인 실행행동뿐만 아니라 구매결정과정과 관련하여 발생한 소비자의 내,외적 행동을 모두 포함의사결정 단위인지적 활동자극변수(환경적 요인)소비자행동 분야에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제반적인 환경요인 어떤 형태로든 소비자의 반응을 유발시키는 개인욍거 요인을 자극변수라 한다.자극변수에는 기업의 마케팅관

  • [소비자태도][인식적 반응접근법]소비자태도와 관여도,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 소비자태도와 소비자태도 사례, 소비자태도와 인식적 반응접근법
  • 마케팅 믹스를 표적시장의 생활양식에 적합하게 조정하는 심리분석적 시장세분화에 이용되며 이를 측정하기 위한 수단을 싸이코 그래픽스라 한다. 싸이코 그래픽스는 소비장의 행동(activity), 흥미(interest), 의견(opinion)에 관련된 다수의 항목에 의해서 측정되므로 AIO분석이라고도 한다. 개성은 특정 개인의 영속적인 심리적 특성으로 환경에 대한 반응에 일관성 있게 표출된다. 따라서 상품이나 상표의 선택에도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 (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전략, 제품포지셔닝전략, 제품수명주기 등)
  • 마케팅믹스를 중심으로 한 기업의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커다란 동기가 된다.그리고 소비자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일반적으로 먼저 구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구매결정을 위한 여러 정보를 탐색하며, 이를 바탕으로 몇 가지 대안을 평가하여, 가장 합리적인 구매를 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개인의 내적 요인으로는, 외부의 자극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심리적인 지각행위, 제

  •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행동
  •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연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마케팅 영역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분석이 많이 사용되고 일상생활에서조차 이 용어의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다.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은 둘 다 개인의 심리 묘사적 특성을 나타내는 변수이지만, 라이프 스타일은 개성의 영향과 개인에 의해 내면화된 사회적 가치가 결합된 파생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사람마다 각기 다른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의 차이를 통해 그

  • [소비자행동 영향요인]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과 환경적 결정요소
  • 소비자행동 영향요인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과 환경적 결정요소목차*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Ⅰ.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1. 모티베이션2. 몰입1) 몰입의 의의2) 몰입 개념의 마케팅에의 적용3. 개성4. 라이프스타일1) 라이프스타일의 의의2) 라이프스타일의 측정3)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전략에의 적용5. 태도1) 태도의 의의2) 태도의 구성요소Ⅱ.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결정요소1. 가족1) 가족생활주기2) 가족성원 간의 역할구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