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준거집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개 요
준거집단의 정의
준거집단의 영향력에 대한 연구들
준거집단이 영향을 미치는 특성
준거집단이 영향을 미치는 형태
준거집단을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
1. 준거집단의 정의
준거집단이란?
개인이 자기의 행위나 규범의 표준으로 삼는 집단
개인의 판단, 선호, 신념 등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
인간의 태도, 가치관에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귀속하기를 희망하는 여부에 따라 성향이 분류되기도 한다.
2. 준거집단의 영향력에 대한 연구들
Asch의 고전적 연구
다른 사람의 잘못된 판단을 따르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혼자 실험에 참가한 경우 대부분은 정확한 답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