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준거집단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개 요
준거집단의 정의
준거집단의 영향력에 대한 연구들
준거집단이 영향을 미치는 특성
준거집단이 영향을 미치는 형태
준거집단을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
1. 준거집단의 정의
준거집단이란?
개인이 자기의 행위나 규범의 표준으로 삼는 집단
개인의 판단, 선호, 신념 등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
인간의 태도, 가치관에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귀속하기를 희망하는 여부에 따라 성향이 분류되기도 한다.
2. 준거집단의 영향력에 대한 연구들
Asch의 고전적 연구
다른 사람의 잘못된 판단을 따르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혼자 실험에 참가한 경우 대부분은 정확한 답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준거집단
  • 소비자 행동론 Contents이론적 배경실제 사례결론1. 정보 제공적 영향2. 비교 기준적 영향3. 규범적 영향1. 준거집단이란?2. 특정 집단이 개인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3. 준거집단의 유형4. 준거집단의 본질5. 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1. 준거집단이란?준거집단은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로서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가에 대한 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한다. 생각&행동영향2. 특정 집단이

  • 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 -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
  • 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Contents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2준거집단과 마케팅전략3준거집단영향의 유형11참고문헌41.준거집단영향의 3가지 유형 ①정보제공적 영향 (Informational influence) ② 비교기준적 영향 (Comparative influence) ③ 규범제공적 영향 (Normative influence)① 정보제공적 영향(Information influence)소비자는 준거집단 구성원의 의견을 신뢰성 있는 정보원천으로 받아들이는 경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 차Ⅰ. 이론적 배경1. 준거집단이란?2. 특정 집단이 개인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3. 준거집단의 유형4. 준거집단의 본질5. 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Ⅱ. 실제 사례1. 정보 제공적 영향2. 비교 기준적 영향3. 규범적 영향Ⅲ. 결론Ⅰ. 이론적 배경1. 준거집단이란?- 준거집단은 개인의 행

  • 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 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소비자 행동 분석준거집단이 미치는 영향- 정보제공적- 비교기준적- 규범제공적2. 준거집단의 영향 형태3.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4. 결론 및 정리Contents소비자 행동 분석준거집단이 미치는 영향 - 정보제공적 소비자 행동 분석전문가의 증언이나 친구들의 경험은 정보제공적 의사소통이 됨어떤 제품의 가시적 소비(자동차, 가구, 의상 등)는 소비자에게 어느 상표 또는 제품이 집단 내에서 가장

  • PPT - 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 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준거집단의 영향1. 정보 제공적 영향2. 비교 분석적 영향3. 규범 제공적 영향1. 정보 제공적 영향☞ 소비자는 어떤 정보가 제품선택에 대한 지식을 증대시킬 것으로 믿는다면, 그 원천으로부터 정보를 수용하게 된다.-정보제공적 영향이 광고주나 팬매원 같은 상업적 원천보다는 대체로 친구, 이웃 가족과 같은 개인적 원천으로부터 나온다.-개인적 원천은 상업적 원천보다 신뢰성이 크며, 사용경험에 의한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