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준거집단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행동 분석
준거집단이 미치는 영향
- 정보제공적
- 비교기준적
- 규범제공적
2. 준거집단의 영향 형태
3.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4. 결론 및 정리
Contents
소비자 행동 분석
준거집단이 미치는 영향 - 정보제공적
소비자 행동 분석
전문가의 증언이나 친구들의 경험은 정보제공적 의사소통이 됨
어떤 제품의 가시적 소비(자동차, 가구, 의상 등)는 소비자에게 어느 상표 또는 제품이 집단 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지에 대한 정보 제공
준거집단은 단순히 정보를 특정 소비자에게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정보자체를 생성하거나 Censoring(검열이나 통제)하는 역할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에 집단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
광고주나 판매원과 같은 상업적 원천보다는 대체로 친구, 이웃, 가족과 같은 개인적 원천으로부터 나온다고 연구결과에 나옴
개인적 원천은 상업적 원천보다 신뢰성이 크며, 사용경험에 의한 전문성도 크다.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대인적 영향-준거집단,구전,(확산)
  • 11장. 대인적 영향-준거집단,구전,(확산)contents제1장준거집단1.1준거집단의 본질1.2준거집단의 유형1.3준거집단의 파워1.4준거집단의 영향1.5준거집단이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제2장구전커뮤니케이션2.1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본질2.2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2.3오피니언리더의 개념1. 준거집단1.1 준거집단의 본질․준거집단의 정의-준거집단이란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있어서 준거점을 제공해 주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을

  • [소비자행동] 준거집단과 가족의 영향을 받게 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 미치는 영향2.가족의 의사결정 스타벅스 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마케팅전략-그 외의 스타벅스 마케팅 자료 스타벅스마케팅 - 준거집단과 가족의 영향을 받게 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 소비자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준거집단의 규범이나 가치의 영향을 받을 뿐 아니라 준거 집단은 중요한 제품정보의 원천이 됨 . - 준거집단의 한 유형인 가족은 다른 구성원의 평가기준결정 및 제품선택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자녀의 소비자 사회화과정에 큰

  • [소비자 의사결정론]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사례 수집 및 분석
  • 소비자 의사결정론1. 준거집단1) 준거집단의 의미와 영향준거집단: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집단을 말한다. 준거인: 타인의 행동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Asch의 고전적 연구-> 실험 참가자들 에게 길이가 다른 4개의 선을 보여줌. 한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참가자들에게 잘못된 선택을 하도록 지시한 후 실험 실시한 결과 이런 사실을 모르는 실험 참가자가

  • 대인적 영향 준거집단 구전 확산
  • 준거집단의 정의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로서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 하는가에 대한 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하는 집단 (2) 소비자가 준거집단의 구성원이 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근접성 , 단순노출, 집단 응집성(3) 준거집단의 영향력제품의 유형과 소비활동이 어떠하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음. 구매경험이 있어서 지각된 위험이 낮은 경우에는 영향력이 작은 반면, 특정제품이나 브랜드를 선택

  • [관광심리학] 제 5장 관광소비자 의사결정
  • 미치는 요인- 환경적요인 (외적요인)문화- 그 사회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정신적,물질적인 모든 것들사회계층- 사회의 구성원들을 유사한 가치관이나 관심사 행동정도에 따라 구분 지어 놓은 것- 사회계층을 구분하는 3요소 : 소득 교육수준 직업준거집단- 소비자의 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든 집단상황적 요인- 상황에 따라 인간의 행동도 변화.- 개인적요인 (내적요인)지각-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느끼고 선택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