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 -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준거집단이 소비자선택에 미치는 영향
Contents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결정요인
2
준거집단과 마케팅전략
3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1
1
참고문헌
4
1.준거집단영향의 3가지 유형
①정보제공적 영향 (Informational influence)
② 비교기준적 영향 (Comparative influence)
③ 규범제공적 영향 (Normative influence)
① 정보제공적 영향(Information influence)
소비자는 준거집단 구성원의 의견을 신뢰성 있는 정보원천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흔히 있다.
참고문헌
4.참고문헌
신 소비자행동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전략 적용)
-이용학,김동기,이성호 공저 [박영사]
제 4판 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안광호,하영원[법문사]
소비자 행동론
-박영봉 [학현사]
제 3판 소비자 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경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 결정단계투입(Input)처리(Process)산출(Output)제품에 대한 자극의 원천기업의 마케팅 믹스환경적 영향력 내적,심리적영향욕구인식구매 전 탐색대안의 평가구매행위구매 후 평가행위LOGO(3) 의사결정의 영향요인의사결정의 영향요인소비자의 정신세계와관련된 것들내적요인외부적요인거시적 환경변수(문화 사회집단 및 사회계급)미시적 환경변수( 가족, 준거집단)상황적 요인(situational factors)몰입과 학습에 의한 경험LOGO(4) 소비자 정보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집단성원들에게 일정한 감정적 태도, 즉 ‘우리의식(We-feeling)’을 제공⑤사회집단의 성원은 조직 내에서 일정한 역할과 신분을 가진다.⑥사회집단은 규범을 공유한다.⑦사회집단은 개인의 사회화 과정을 주도한다.⑧사회집단은 구성원의 행위를 통제할 수 있는 힘을 가진다.2004 SPRING 소비자행동론 16장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제1절 사회집단2. 사회집단 형태▷가족(Family)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매우 중요한 영향력▷동료집단(Friend Grou

  • 구매의사결정 과정
  • 결정구 매(유형1)(유형2)(유형3))Consumer behavior*2. 구매의사 결정의 이해소비자 의사결정모델(유형3)투 입의사결정과정산 출외적 자극제품(Product)가격(Price)촉진(Promotion)유통(Place)마케팅믹스가족(family)대면/준거집단사회계급(class)문화(culture)사회/문화적요소소비자 의사결정과정문제의식(욕구유발)구매 전 탐색대체안 평가모티베이션지각(perception)학습(learning)개성(personality)태도(attitude)자기개념내적/심리적 영향경 험구매 후 행

  • 대인적 영향 준거집단 구전 확산
  • 준거집단의 정의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로서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 하는가에 대한 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하는 집단 (2) 소비자가 준거집단의 구성원이 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근접성 , 단순노출, 집단 응집성(3) 준거집단의 영향력제품의 유형과 소비활동이 어떠하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음. 구매경험이 있어서 지각된 위험이 낮은 경우에는 영향력이 작은 반면, 특정제품이나 브랜드를 선택

  • 준거집단의 소비자행동 영향력
  • 준거집단의 소비자행동 영향력1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의 미치는 요인 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의 영향추가자료결론 목차*준거집단의 의의준거집단이란 개인이 자신의 판단, 신념, 행동을 결정하는데 준거 내지는 기준으로 사용하는 집단으로서 태도나 행동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점을 제공해 주는 집단이다. *준거집단 의의-규범적 준거집단: 개인의 가치나 행동전반에 영향을 주는 준거집단-비교적 준거집단: 극히 제한되는 태도나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