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 소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회사소개
스타 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 벅스를 창립했습니다.
현재 전세계 30 여개국 총600 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파트너쉽 제휴를 맺고 있는 국가 현황
SWOP 분석 -강점-
커피의 재발견
그전까지 대부분 가격으로 승부를 보던 시장에서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가시켜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 하였습니다.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결국 고객과 상호 작용을 하는 종업원에 달렸다”라는 CEO의 신념아래 각종 의료해택을 제공하고 ‘빈스톡’이라고 하는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SWOP 분석 -강점-
브랜드 이미지
특정 브랜드를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로 말할수 있는것중 하나가 “남과 구별짓기”인데 스타벅스는 특유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으로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오감마케팅
단지 커피라는 상품의 맛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매장내의 은은한 커피향 , 잔잔하고 편안한 음악등으로 오감을 만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SWOP 분석 -약점-
지나친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실내 인테리어의 분위기가 미국의 스타벅스 인테리어와 똑같고, 종이컵, 빨대, 냅킨까지 미국내 매장에서 쓰는것과 똑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어 미국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는 악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비싼가격
한잔에 3000~4000원씩 하는 높은 커피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되어 악영향이 되고 있습니다. 조사결과 현재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도 커피값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PPT) 스타벅스 기업성공요인-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스타벅스 한국진출전략- 스타벅스 문제점과 향후전략제언
  • 스타벅스마케팅전략1. 스타벅스 기업소개 스타벅스 기업개요 경영철학 현황분석2. 스타벅스 성공요인3. 스타벅스 서비스품질 분석4. 스타벅스 성공,실패사례5. 스타벅스 한국진출전략6. SWOT분석7.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8.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9. 스타벅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해결방안10. 스타벅스 향후방향제언INDEX1. 스타벅스 기업소개설립 : 1971년 / 본사 : 미국 시애

  • [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 한국경제, 비즈넷 타임즈던킨도너츠 둔촌점 하루 350명 북적, 2001-10-08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아성에 도전장, 2005-04-07 맛 패션 우리가 좌우 도넛은 신촌 케이크는 테헤란로, 2005-05-20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크리스피 크림 도넛 공식 홈페이지:http://www.krispvkreme.co.kr바이킹-선택의 기준- 선택토론 인터넷 연합 뉴스한겨레 사이트 : http://www.hani.co.kr콜레오 마케팅 그룹(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krispykreme.html)보랏빛 소가 온다 출 처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경영학원론 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1. 기 업 소 개가. Mission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One person, on

  • 중국 진출 기업들의 실패 사례(세원텔레콤) 성공 사례(이마트)
  • 성공 사례***기업소개신세계 그룹은 1930년에 한국 최초로 백화점을 개점1997년 2월 1일 국내 유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상하이에 국외 1호점 취양점을 오픈.이후 현재 22개 점포를 운영 (주)신세계를 중심으로 유통지원 및 서비스관련 13개 관계사를 운영해외 합작 법인 :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신세계첼시상하이 이마트 유한공사천진 타이다 이마트 유한공사이마트 소개중국진출 배경 및 현황현지마케팅 전략경쟁업체 비교분석SWO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전략 분석
  • 성공한 사례는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카페베네에서는 창업 시점부터 이러한 취약점을 파악한 후, 스타 엔터테이먼트 회사인 ‘사이더스HQ와의 공동 창업을 추진하여 스타 마케팅 컨세션을 추구 하였다. 여자 탤런트 한예슬을 모델로 내세워 톱스타 마케팅을 추진하였고, 각종 드라마에 협찬을 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3) Opportunity커피시장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 식료품 중에서 단일 품목으로 가장 높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