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 소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회사소개
스타 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 벅스를 창립했습니다.
현재 전세계 30 여개국 총600 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파트너쉽 제휴를 맺고 있는 국가 현황
SWOP 분석 -강점-
커피의 재발견
그전까지 대부분 가격으로 승부를 보던 시장에서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가시켜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 하였습니다.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결국 고객과 상호 작용을 하는 종업원에 달렸다”라는 CEO의 신념아래 각종 의료해택을 제공하고 ‘빈스톡’이라고 하는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SWOP 분석 -강점-
브랜드 이미지
특정 브랜드를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로 말할수 있는것중 하나가 “남과 구별짓기”인데 스타벅스는 특유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으로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오감마케팅
단지 커피라는 상품의 맛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매장내의 은은한 커피향 , 잔잔하고 편안한 음악등으로 오감을 만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SWOP 분석 -약점-
지나친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실내 인테리어의 분위기가 미국의 스타벅스 인테리어와 똑같고, 종이컵, 빨대, 냅킨까지 미국내 매장에서 쓰는것과 똑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어 미국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는 악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비싼가격
한잔에 3000~4000원씩 하는 높은 커피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되어 악영향이 되고 있습니다. 조사결과 현재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도 커피값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