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의 라이프스타일 전략 - 전략이란, 소개, 개발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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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햇반」의 라이프스타일 전략
*목차
1. 라이프스타일(lifestyle)전략이란?
2. 햇반 소개
3. 햇반의 개발 배경
4. 햇반의 초기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5. 햇반의 초기 성공
요인
6. 햇반의 성공
라이프스타일(lifystyle)이란
원래 사회학과 문화인류학에서 명확한 정의 없이 사용하던 말이었으나, 최근에는 마케팅과 소비자의 행동 연구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시장의 세분화에 있어서 인구 통계학적 분류 외에 소비자의 심리적 측면을 고려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며, 나아가서는 제품의 새로운 의미 부여, 신제품 개발 등에서도 소비자의 잠재적 요구를 파악할 필요가 있기 때문.
마케팅 전략의 전제로서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할 경우에는 소비자를 일원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생활주기별로
생활의 AIO(activity ·interest ·opinion)로 분석한다.
1.라이프스타일(lifestyle) 전략이란?
브랜드 명 : 햇반
햇반=갓 지은(햇) 밥(반), 즉 ‘갓 지은 밥’.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예감하고 ‘집밥 보다 맛있는 밥’ 이라는 컨셉으로 기존에 전무했던 즉석 밥 시장을 만들어낸 블루오션 제품.
2. 햇반
소비자 생활패턴의 변화
단독세대 증가
독신가정 증가
미혼인구 증가
결혼한 자녀와 노인 인구 증가
독거인구 증가
3. 개발 배경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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