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햅쌀밥의 선호도와 신제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Ⅰ. 농심 소개
Ⅱ. 인스턴트 식품 증대의 요인
1. 사회적 요인
2.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3. 기술적 요인
본 론
Ⅰ.현재 농심의 위치
Ⅱ. 3C분석
Ⅲ. 현재의 문제점
Ⅳ. STP
Ⅴ. 설문조사
결 론
Ⅰ. 4P분석
Ⅱ. 신제품 개발
- 본문내용
-
-현대사회의 산업화, 선진화에 따른 도시화 및 핵가족의 증대와 여성의 사회 참여의 확대 등으로 우리들의 식문화 패턴도 점차 속성, 편의성 위주의 식생활로 바뀌어 가고 그에 맞추어 식품 가공 산업 역시 복잡한 조리 식품보다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즉석 식품들이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식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2003년 8월 15일자 조선일보에 따르면 인구는 줄어들고, 가구는 늘어나는 현상이 점점 가속화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결혼으로 새 가구가 생기기보다는 이혼 때문에 기존의 한 가구가 여러 가구로 쪼개지면서 가구수 증가를 이끄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가구당 구성원수가 줄어듬에 따라서 보다 간편한 식문화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중앙일보 조사에 따르면 하루 한끼는 인스턴트 식품으로 해결한다는 소비자는 18.4%로, 나이가 어릴수록 이런 소비자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아파트 생활에 따른 식생활의 서구화 현상이 두드러졌고, 소득증가로 인한 문화생활 의식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의 ꡐ빨리빨리ꡑ 문화에 맞는 간편하고 신속한 식사지향에서 오는 경향이 강해졌다.
3. 기술적 요인
-기술적인 요인으로 냉장․냉동고 등의 보존․보관․저장기술이 눈부시게 발달하였고, 조리기구와 조리기계, 설비기들의 발달로 인한 음식상품화의 향상, 포장기술의 발달, 신기술․신기법 도입에 따른 기술혁신으로 체인화․프랜차이즈화가 발전을 거듭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