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1. 동조의 정의
2. 동조의 요인
1) 순응 2) 동일시 3) 내면화 4) 정보적 압력
3. 동조의 효과
1) 집단판단의 영향 2) 상표선택에 대한 집단영향
3) 신제품의 수용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동조하는가?
과제1
소비행동학적 의미
- 개인이 소비자로서 가시적 다수를 따르거나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서 사회적
영향을 받는 것
- 자신이 속한 집단과 비슷한 옷차림, 헤어스타일, 언어습관 등과 같은 행동양식을 보이는 것
사전적 의미
- 남의 주장에 자기의 의견을 일치시키거나 보조를 맞춤
Question 1.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동조하는가?
동조
(同調)
‘동조’의 정의
참고문헌
참고 문헌
‘심리학의 즐거움’(2007), 저자 마틴 셀리그만
‘심리학 콘서트’(2009), 저자 타코 아키라
‘신 소비자행동’(2010), 저자 이용학 외
한국 심리학회(http://www.koreanpsychology.or.kr/)
EBS(www.ebs.co.kr)
http://arme99.egloos.com/22013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마케팅과 소비자 행동론
  • 구매자가 -간접적이지만-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구매자 시장의 특성을 보여준다. 즉 이 시대의 마케터는 마케팅 활동을 보다 새롭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이러한 관점은 마케터로 하여금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면밀히 분석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을 조건화하는 개인/심리적 및 사회/문화적 요인들을 근거로 하여 마케팅 계획을 수립함으

  • [자동차 소비자행동] 렉서스, 아우디, 미니쿠퍼 광고의 소비자 정보처리와 태도형성 과정의 가상적 사례
  •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어필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소비자들의 행동과 태도와 신념 등을 분석하고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렇듯 광고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매우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광고 중에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주의를 유발시키고 제품군내에서 차별화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광고는 고관여 제품인

  • 환경 마케팅과 그린소비자
  • 소비자그린소비자란?자신의 소비생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제품의 사용이나 구매결정을 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것으로 환경의식적 소비자제품 구매 등을 할 때 환경을 소비행동의 선택기준환경문제를 고려한 소비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그린소비란?환경친화적 제품이나 좋은 환경 이미지를 가지는 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구매를 선호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구매할 의사를 가진 소비형태 비일률적불확실성세분화기준차이성

  •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광고윤리, 광고규제] 소비자행동, 소비자광고활용 고찰과 소비자만족, 광고윤리, 광고규제와 올바른 광고선택 및 광고윤리성 문제에 대한 과제 분석
  • 소비자 행동과 광고의 특징1.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2.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광고의 역할1) 마케팅으로서의 광고2)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3.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에 끼치는 영향1) 사회문화적 요인2) 개인적 요인 및 심리적 요인3) 종합적 서술Ⅳ. 소비자의 광고 활용 1. 제품서비스 정보의 활용 2. 즐거움오락 3. 묵시적 보증으로서의 활용 4. 가치부가5. 광고의 기타 활용들 Ⅴ. 소비자만족의 결정요인1. 기대2. 성과3.

  • [소비, 소비자] 소비가치, 고급소비, 소비생활, 소비시장, 소비문화와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을 통해 본 합리적 소비행위 및 합리적 소비생활의 방안 분석
  • 소비자의 행태Ⅷ. 청소년의 소비문화1. 무엇을 원하는가2. 어디에서 정보를 얻는가3. 상품을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는가4. 언제, 어디서 구매하는가5. 어떻게 사용하고 소비하는가6. 재활용은Ⅸ. 대학생 소비문화Ⅹ. 유명브랜드와 유명인 보증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 소비자행동의 결정요인. 과시소비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자아개념 2. 물질주의성향3. 준거집단과의 의사소통4. 사회인구학적 요인ⅩⅢ. 합리적인 소비행위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