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사회적 기업 조직의 목적과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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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가설

2. 기업선정
2-1. 사회적 기업이란?
2-2. 빙그레와 아름다운 가게의 비전&경영철학
2-3. 빙그레와 아름다운 가게의 종업원 채용기준

3. 가설 검증
3-1. Maslow’s 욕구단계이론
3-2. Vloom’s 기대이론

4. 대기업의 최근 변화 양상

5. 결론

6. Q&A
본문내용
3. 가설 검증
Maslow’s 욕구단계이론
-아름다운 가게의 경우

“아름다운 가게는 사람들 더불어, 공익을 위한 일을 하는 곳이기에 영어나 학점보다 사회와 세상에 대한 공부가 더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열고 참여하게 만들려면, 세상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 있고 열광하는지 알아야 하니까요. 그리고 사회의 사각지대는 없는지, 사람들이 무얼 힘들어하는지를 알기 위해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과 관찰력도 필요합니다.”

“사회적 기업의 연간이직률이 32.9%로 교육훈련 효과가 발휘되기 어렵다.”

-장홍근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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