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입지][생산][생산입지 중요성][생산입지 요인][생산입지 선정과정][생산입지 독일 사례]생산입지의 중요성, 생산입지의 요인, 생산입지의 선정과정, 생산입지의 독일 사례(생산입지, 생산, 생산입지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생산입지의 중요성
1. 시설물의 입지선정
2. 새로운 입지선정문제의 제기
3. 입지선정문제의 중요성
4. 입지결정문제

Ⅲ. 생산입지의 요인
1. 노동비용
2. 높은 조세부담
3. 환율 위험 및 관료주의
4. 기타 요인들

Ⅳ. 생산입지의 선정과정

Ⅴ. 생산입지의 독일 사례
1. 노동조합의 대응
2. 사업장평의회의 대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공장설립승인에 의한 공장설립이라 함은 공업배치및공장설립에관한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공장건축면적 500㎡이상, 150,000㎡이하인 공장을 신설․증설 및 업종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또는 동법 제20조의 규정에 의하여 수도권지역 내 과밀억제지역․성장관리지역 및 자연보전지역안에서 공장건축면적 500㎡이상의 공장을 이전하는 경우에 해당 지역을 관할하는 시장․군수․구청장의 승인을 받아 공장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창업사업계획승인에 의한 공장설립이라 함은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창업의 범위 및 요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이 동법 제21조에 의하여 공장건축면적 500㎡이상, 150,000㎡이하인 공장을 설립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시장․군수․구청장의 승인을 받아 공장을 설립하는 것을 말한다.
창업사업계획승인에 의하여 공장을 설립하는 경우에는 금융지원 및 조세(부담금)감면의 혜택이 주어지나 공장설립 후 5년 이내에는 전매 및 임대가 금지된다.




≪ … 중 략 … ≫




Ⅱ. 생산입지의 중요성

1. 시설물의 입지선정

․ 생산시스템에서 제설비와 건물을 위치시킬 장소(where)를 결정
․ 기업의 중요한 의사결정문제
- 신설기업의 경우: 실제적인 기업 활동의 출발
- 기존기업의 경우: 계속적으로 다루어져야 함
참고문헌
◉ 강익진(1979), 생산시설 의 입지선정 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김홍배(2011), 입지론, 기문당
◉ 박성훈(2010), 기업입지 유형별 생산성 분석, 경기개발연구원
◉ 이제민(2000), 생산공정의 분할과 생산입지의 세계화, 한국국제통상학회
◉ 이응렬(1995), 공장입지선정과 공장설립 업무편람, 한국경제정책연구원
◉ 장동철 외 2명(2010), 기업의 생산입지선정에 관한 비교연구, 국제지역학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다.
  • saeh***
    (2017.04.28 05:24:13)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사례가 있듯이, 다른 개발도상국들에 눈을 돌려 기회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의 경우에도 이미 진출해 있지만, 중국의 경우 시장성장 가능성이나 그 잠재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시장점유를 확대하는 방법을 강화시켜야 할 것이다.(현재 웅진코웨이는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네덜란드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2)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 중국의 음용수(다수의 석회질 포함) 중국의 음용수는 석회질이 많이 함유돼

  • 국제마케팅 배스킨라빈스(성공사례), 닛산(실패사례)
  •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그리고 세계화가 추진됨으로서 시장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따라서 국제 마케팅이 국제기업들 간에 중요한 화두로 떠으르게 되었는데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는, 그리고 각 나라에 실정에 맞는 마케팅이 필요로 하며 그것들을 잘 잡아내고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들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국제 마케팅을 배우는 학우로서 우리들도 이러한 마케팅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사회에 나가 사회에 이바지해야 할 것이다.

  •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 생산량 증가 요인전술한 바와 같이 김치를 비롯한 간장 절임류의 생산량 증가외에도 절임 식품류의 생산량 증가에 적게나마 영향을 미친 요인이 몇 가지 있다. 그 한 가지로 일본의 전통적인 절임 식품류인 매실장아찌의 가치에 대한 재검토이다. 헤이안 시대(8세기) 서적에도 기술되어 있는 바와 같이 매실장아찌는 오래 전부터 일본인의 부식물로서, 그리고 약효가 있는 음식으로 먹어왔던 역사가 있다. 그러나 한 때 제조 과정에서 소금을 다량으로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사례를 조직행동론 측면에서 폭넓게 분석해 보았다. 당사가 열악한 국내 기업환경에도 불구, 본사를 한국에 둔 채 과감한 해외진출을 거듭하여 유럽일본의 경쟁사들을 제치고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물론 헬멧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공급체인에서 제품마케팅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중소규모의 기업이 비교적 수월하게 독립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는 이점이 있긴 하나, 디자인과 제품내구성 등 매우 오랜 시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독일(주요 업체 : DaimlerBenz, VW, BMW)R&D부문 등에 대한 정부의 전략적 지원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제고해왔고, 기초기술에 대한 강점을 활용하여 전 차종에서 고급화(품질)전략을 성공시켜서, 고급 브랜드 이미지 를 축적하였음. 특히, 엔진과 T/M(Transmission, 변속기) 등 핵심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 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용디젤엔진부문에서는 독보적인 수준입니다.3) 일본(주요 업체 : Toyota, Honda)정부의 정책적인 지원 외에, ‘Lean 생산방식’과 같이 생산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