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 동기
기업소개
국내 항공시장 현황
광고 비교 ( TV광고, 슬로건)
마케팅 전략 비교 (제품중심)
마무리
본문내용
기업소개


회사명: ㈜ 대한항공

창립일: 1969년 3월 1일

항공기 보유대수: 총147대 (2012년 4월 5일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9개국 106개 도시
전체 40개국 119개 도시



비전 (Vision)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미션 (Mission)

Excellence in Flight

회사명: 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

창립일: 1988년 2월 17일

항공기 보유대수: 71대(2012년 4월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2개 도시 13개 노선
국제선 22개국 68도시 87개 노선(여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고객서비스]대한항공과 싱가폴항공 비교분석
  • 항공기 탑승 및 기내서비스, 하기 및 입항수속 등의 항공 서비스의 흐름을 거치면서 각 부문에서 근무하는 여러 서비스 요원과 접촉을 하게 된다.) 이런 각각의 순간이 모두 다 MOT(Moment of Truth)가 되는 것이다.항공 운송 서비스는 이렇게 고객과 접촉하게 되는 영업, 운송, 객실 등 모든 분야에서 정성을 다해 고객을 응대할 때 비로소 고객이 만족하게 된다. 4. 사례 분석(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1) 마케팅 믹스의 변화 흔히 마케팅 믹스라고

  • [서비스마케팅]싱가포르 항공과 대한항공 비교분석
  • 항공기 탑승 및 기내서비스, 하기 및 입항수속 등의 항공 서비스의 흐름을 거치면서 각 부문에서 근무하는 여러 서비스 요원과 접촉을 하게 된다.) 이런 각각의 순간이 모두 다 MOT(Moment of Truth)가 되는 것이다.항공 운송 서비스는 이렇게 고객과 접촉하게 되는 영업, 운송, 객실 등 모든 분야에서 정성을 다해 고객을 응대할 때 비로소 고객이 만족하게 된다. 4. 사례 분석(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1) 마케팅 믹스의 변화 흔히 마케팅 믹스라고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고객을 유치한다는 점이다. 이미 미래파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많지만 마스크 팩은 고가의 화장품이 아닌 저가로 저관여도 제품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고객이 실제 경험을 해 본 뒤에 재구입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포튠에 있어서는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남성화장품 ´포튠´ 출시기념 피부관리 공개강좌를 여는등 직접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관리하고 있다. 5. 마케팅 성과 분석1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략으로 풀이된다.이처럼,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는 마케팅 방식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전통적 B2B 비즈니스로 일컬어졌던 반도체 사업에서 최종 소비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기존 영업 방식의 전반에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란 기대다. 삼성전자 외에도 하이닉스 등 국내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직접 판매 대상이 아닌 최종 소비자(End User)들을 위한 엔드-투-엔드(End to End) 마케팅을 본격화하면서 반도체 마케팅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삼성전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학원론 강의 시간에 배운 적이 있다. 이는 바로 제품의 중요성 뿐 아니라 기타 비경제적인 요소들이 첨가가 되어야 진정한 경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현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경험이란 무엇인가? *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