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한국사의이해)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8 / 2024.02.2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한국사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한국사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공통 | 1. 아래 문제에 대하여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서술한 문제당 6점, 총 30점) 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⑵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 ⑶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 ⑷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 ⑸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 |
- 하고 싶은 말
-
- 각 문제의 정답을 작성한 후 참고한 교재의 쪽수를 명확히 표기하였습니다.
- 교재를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 목차
-
1. 아래 문제에 대하여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서술한 문제당 6점, 총 30점)
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①구석기시대의 생활상
②신석기시대의 생활상
⑵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
①삼국사회의 신분제
②삼국사회의 농민생활
⑶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
①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
②신라 하대의 사상계의 변화
⑷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
①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
②고려의 ‘외왕내제’
⑸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아래 문제에 대하여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서술한 문제당 6점, 총 30점)
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①구석기시대의 생활상
인류는 700~400만 년 전 오스트랄로피테쿠스의 출현 이후 호모 속 고인류를 거쳐, 약 20만 년 전의 현생인류 호모 사피엔스로 진화하여 왔다. 그 과정에서 인류는 직립 보행으로 두 손을 자유롭게 이용하게 되면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두뇌용량의 증가로 지능이 발달하였고 언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인류는 그들의 경험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어 인류 문화가 발전하게 되었다.
한반도와 그 주변 지역에서는 60~50만 년 전부터 인류가 살기 시작했다. 물론 이들은 호모 사피엔스와 직접적인 혈연관계가 없으므로 우리 민족의 직접 조상으로 볼 수는 없다. 구석기시대는 인류 등장 이후로부터 약 1만 2천 년 전까지의 기간으로 돌을 깨거나 떼어 내어 만든 뗀석기를 사용하였다. 구석기시대는 25~20만 년과 4만 년 전을 경계로 전기와 중기, 후기로 구분한다.
구석기시대 전기에는 큰 석기 한 개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다가 점차 중기와 후기로 갈수록 주먹도끼 또는 몸돌에서 떼어 낸 조각을 가지고 긁개, 자르개, 밀개 등의 정교한 도구를 만들었다. 주먹도끼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출토되었다. 슴베찌르개는 구석기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유물로 돌날의 끝 부분을 잔손질하여 나무 자루에 정착할 수 있는 슴베를 만들어 주로 사냥도구로 사용하였다. 구석기인들은 동물의 뼈나 뿔로 만든 도구와 뗀석기를 가지고 열매를 채집하거나 짐승을 사냥하였다. 이들은 끊임없이 무리 지어 먹잇감을 찾아 이동하며 주로 동굴이나 바위 그늘에서 생활하였고, 따뜻한 계절에는 잠시 강가에 막집을 짓고 거주하기도 하였다. 따라서 구석기시대 유적은 주로 석회암동굴과 바위 그늘, 강가에서 발견되는데, 상원 검은모루, 제천 점말동굴, 연천 전곡리, 공주 석장리 등이 대표적이다.
- 참고문헌
- 송찬섭 외(2017),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내용이 풍부합니다.
- 81504***
(2024.04.02 11:51:47)
- 책 내용 그대로 배꼇네요
- 34144***
(2024.03.30 21:39:41)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의이해] 2024년 중간과제물, 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 설명 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3) 신라 하대의 정치, 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4)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5)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서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한국사의이해, 공통)1. 아래 문제에 대하여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 3.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 4.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 한국사의이해 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⑵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 ⑶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 ⑷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 ⑸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
- 한국사의이해2공통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생활상 삼국사회신분제와농민생활 신라하대정치사회 변동과사상계변화 고려후기역사서술역사인식설명해주세요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