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NOKIA의 역사
기업현황(1)
기업현황(2)
기업 외부환경
기업 내부환경
- 경영 전략적 요인
- CEO 및 Top Management
- 인사조직
- 기업문화
- 국제연구개발(R&D)
- 국제마케팅
- 국제 생산, 판매
-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노키아의 제품들
SWOT 분석
산업구조 분석
경쟁자와의 비교
Global Network
중국진출사례
- 연혁
- 연구개발
- 전략적 제휴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문제점
NOKIA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회사소개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매출액 EUR 29.5(10억), 9개 국가에 16개의 생산설비, 11개 국가에 연구개발부서,
전세계적으로 대략 51,000명의 종업원 고용
노키아 증권은 전세계 5개 주요 증권시장에 상장, 주주는 세계각지에 분포


Mobile phones: GSM, CDMA
and TDMA 휴대전화 개발, 제조

Multimedia: 게임, 음악,대중매체,
컨텐츠 개발

Networks: 고정전화,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필요한 기지국,디지털
교환기 등 다양한 통신인프라 장비를 생산

Enterprise Solutions: 비즈니스 개발
지원, end-to-end solution제공

기업 외부환경

영어 사용권으로 글로벌 인력 활용 가능핀란드 시장 자체가 경쟁적 구조북유럽은 넓은 국토에 비해 인구밀도가 적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리적으로 격리된 환경에서는 이동통신의 잠재적 수요가 많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
  • 노키아의 연구개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I. 들어가는 말II. 노키아의 기업 현황III. 노키아의 발전 과정IV. 세계 휴대폰 시장1. 휴대폰 시장의 성장과 노키아의 시장 지배력2. 노키아의 저가폰 전략과 영업이익률V. 노키아의 성공요인1. 전문화 전략 및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2.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3. 기술력의 확보-R&D4. 마케팅 분석IV. 세계 휴대폰시장의 환경변화와 노키아의 미래전략1. 하드웨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목 차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노키아의 연혁•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위상• 노키아는 어떻게하여 세계시장속에서 선두기업이되었는가??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기업비젼- 핵심역량- 기업문화 및 조직구조•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 : 표준화와 현지화-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의 특징• 노키아는 한국에서 어떤 전략을 펼쳤는가??- 삼성 애니콜과의

  • NOKIA 의 경영전략 노키아 경영전략 노키아 연혁 노키아 기업 현황
  • 노키아는 결국 목욕탕까지도 갖고 들어가고 싶은 멋지고 편한 이동 단말기를 개발하여 전세계로 수출, 엄청난 달러를 벌어들였다. 한 기업인의 스마트한 두뇌전략이 금융위기로 부실채권구덩이에 빠져드는 핀란드를 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사업구조조정1970년대 초 20여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노키아는 서로 관계없는 분야로 무리한 확장사업으로 인한 경영위기에 도달르자 즉각 전선산업을 처분했다. 이어서 TV와 컴퓨터사업에서도 손을 뗐다

  • [NOKIA 노키아 경영사례와 마케팅실패 사례연구] 노키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노키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및 실패요인분석과 느낀점
  • 노키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NOKIA 노키아 기업소개2. NOKIA 노키아 SWOT분석3. NOKIA 노키아 경영전략 사례(1) 전략적제휴 전략(2) 브랜드 전략(3) R&D전략(4) 신흥시장공략(5) 글로벌 물류,생산전략4. NOKIA 경영,마케팅 실패요인과 사례5. 결론 및 느낀점1. NOKIA 노키아 기업소개NOKIA는 1865년에 설립되어 아주 오랜전통과 역사를 지니고 있는 기업이다. 시작은 제지회사로 시작하였던 NOKIA 였지만 이천년대 중반까지 휴대폰분야에서 부동의 Marketshare

  • NOKIA 노키아 경영실패,마케팅실패원인 분석과 노키아 회생위한 경영전략 제안
  • 노키아는 스마트폰시장에서 쓸쓸한 패자로 남겨졌다. ➃조직 비대화와 플랫폼전략의 실패노키아의 최전성기인 2006년, 올리 페카 칼라스부오(Kallasvuo)가 CEO가 된 후 비용관리를 1원칙으로 삼으며 관료화 현상이 본격화됐다. 이 과정에서 의사결정의 지연이 빈번해지고 혁신이 일어나지 못했다. 실례로 노키아와의 협력건에 관여했던 퀄컴의 최고경영자는 노키아의 느린 의사결정에 계약을 포기하는 일도 있었다. 또한 노키아의 기본전략은 시장을 예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