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노키아의 경영전략 분석과 프리젠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강의시간을 통해 발표한 노키아의 경영전략 파워포인트 입니다.
전체적으로 프리젠테이션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경영전략발표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목차
-
1. 기업개요
2. 경영전략
1)그룹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3)노키아의 성공요인
4)경영전략 결론
3. 미래전략
1)배경
-패러다임의 변화
-원가경쟁에서 토탈서비스경쟁으로의 변화
2)구체적 미래전략
-하드웨어 제조업체에서 온라인서비스 업체로의 변화
-타기업과의 협력강화
4. 비판적검토
1)이머징마켓에서 이겨야 1등고수
2)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줄어드는 입지
3)삼성의 추격
4)미국의 금융위기
5)노키아의 오비서비스
6)노키아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경영전략
1. 그룹 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노키아 그룹 - 다각화를 통한 성장(1968 ~ 1991년)
→ 1차산업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을 위한 다각화를 통한 성장을 추구
모바일혁명기 - 선택과 집중(1992~1999년)
→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
경영전략
고성장기 - 세계 최고의 휴대폰 제조업체로 등장(2000년~현재)
→ 1999년에서 2007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2배 이상 증가
→ 사업부문을 Mobile Phone, Multimedia, Enterprise Solution & Network으로 재편
→ Nokia Siemens Networks 설립
→ 조직을 Devices, Service & Software, Markets의 3분야로 재정비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신흥시장에서의 성공
세계 휴대폰 시장은 선진국의 대체수요와 신흥시장의 신규수요라는 양대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5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