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6학년네트형 게임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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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단원명: [6학년] Ⅲ. 게임활동

2. 소단원: 1. 구기활동 (네트형 게임)

본문내용
3. 단원 개관
요즘 초등학생들은 몸은 커졌으나 체력이 저하되어 운동을 꺼리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따라서 학생의 흥미를 이끌어 내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게임 활동에 참여하게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네트형 게임은 3,4학년의 목표물 맞히기 게임과도 관련된 것으로, 상대방이 받기 어려운 지역에 공을 정확하게 보내거나 맞히는 기능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이러한 게임에 사용되는 전략은 영역 침범형 게임이나 필드형 게임보다는 배우기 쉽다. 대부분의 네트형 게임의 경우, 네트의 양쪽에 각 선수나 한 모둠을 배치한 공간의 분할이 되어 있어 대항 전략이나 상황이 없기 때문에 영역 침범형 게임보다는 쉽다고 할 수 있다.
이 단원에서의 주요 내용은 게임을 실행하는 데 학생들이 언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스스로 계획하고 조절하는 전략과 전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성 신장을 위하여 다양한 게임의 방법과 규칙 등을 바꾸어 운영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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