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자일리톨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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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자일리톨 도입기
1. 롯데 제과
2. 자일리톨
3. 1997년의 자일리톨
4. 2000년의 자일리톨
1) SWOT
2)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
3) STP 전략
4) 4P 전략
Ⅱ. 현재 자일리톨
Ⅲ.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1997년의 자일리톨
자일리톨의 실패
- 1997년에 런칭했으나 6개월 만에 실패!
- 실패이유
1) 가격의 수용성의 문제
: 기존의 제품과 차별 없는 디자인으로
고가격 납득에 실패
2) 소비자 전달의 실패
: 식품으로 분류되어 기능에 대해
직접적인 홍보 불가능
3) 유통 과정
: 고가격에 부담을 느낀 점주들의 거부

2000년의 자일리톨

SWOT
Strength(강점)
확보된 롯데의 시장점유율
충치 예방 효과

Weakness(약점)
후발기업의 미투(Me too)전략
가격마케팅의 생존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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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의 사상, 한국의 철학, 한국의 근대사상
  • corni***
    (2012.06.07 15:4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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