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베스킨라빈스(Baskin Robbins 31)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skin Robbins 31 소개
1-1. Baskin Robbins 31 (Borton Baskin + Ernie Robbins)
1-2. BR Korea
1-3. 로고, 슬로건, 마스코트
2. Baskin Robbins 31의 시기별 분석
2-1. 배스킨 라빈스 시장 진출 배경
2-2. 96년 리포지셔닝
2-3. 현재 배스킨 라빈스
3. STP 통한 성공 요인 분석
3-1. Segment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4P 분석을 통한 성공 요인 분석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5. 97년 리스테리아균 파동 + IMF 기의 전략
5-1. 파동시기 시장
5-2. 파동 시기 분석 결과
5-3. 전 략
6. New Trend
7.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1. Baskin Robbins 31 (Borton Baskin + Ernie Robbins)
: 배스킨 라빈스는 처음 워싱턴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 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베스킨(Borton Baskin)이 2차 세계 대전 중에 만나 알 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장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 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다.
이 두사람의 이름을 따서 배스킨 라빈스라는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 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표시인 “31”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였다.
또한 31의 3은 알파벳 B와 비슷한 숫자로 Best one(B1)의 의미도 가지고 있으며, 31derful 이라는 문구로도 배스킨라빈스가 훌륭하다는(wonderful) 표현을 하고 있다.
1-2. BR Korea
: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 Robbins사의 합작 투자사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개척을 내세우며 1986년 제1호점은 명동점을 개설하였다. 그 후 1993년 다시 미국 Dunkin 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였다.
- 참고문헌
-
서적 & 저널
1. 박은정, “북미-글로벌시대에<베스킨-라빈스31>의 변신,”국제지역정보 통권 122, 1997,
pp. 60~63
2. 박준형,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 포지셔닝 하기,” 브랜드마케팅리포트, 2004,
pp. 250~252
사이트
1. Baskin Robbins 31 공식 홈페이지
www.baskinrobbins.co.kr , www.baskinrobbins.com
2. 산업자원부, “국내편 No.63 배스킨 라빈스,”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2004,
pp 156~158
http://www.ikfa.or.kr/mng/archive/20040422032214.pdf
3. 산업자원부, “배스킨 라빈스 31,”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2002, pp 129~134
http://www.brandpro.co.kr/library_upload/2002_brandmanagement.pdf
4. 이강우, “불황기의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한국광고대회,1997, 슬라이드 18
http://www.adic.co.kr/data/sem/adkor97/theme33.html
5. 남성우, “제품 특성의 컨셉트화, 유머 광고로 승부,” 광고 정보 센터 홈페이지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0156/01.html
6. “배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맥스 경영 컨설팅㈜ 리포트, 2002
http://crmpark.com/portfolio2358.htm
7. “[case study]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배스킨 라빈스” from Naver blog
http://blog.naver.com/shinyshysky.do?Redirect=Log&logNo=140006020713
8. “Ewha, the Group six’s Marketing Strategy Report”
http://home.ew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