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샴푸시장에서의 IMC전략수립과 활용방안 연구분석-팬틴, 엘라스틴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8 / 2019.12.24
- 3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주제
2. 선정동기 및 연구목표
3. 프리미엄 샴푸시장이란?
II. 본론
본론 1: 팬틴과 엘라스틴의 분석
1. 팬틴
(1) 팬틴의 도입
(2) 팬틴의 STP
(3) 4P 전략
2. 엘라스틴
(1) 엘라스틴의 성장
(2) 엘라스틴의 STP
(3) 4P 전략
본론 2: 팬틴과 엘라스틴의 IMC 전략분석
1. 팬틴의 IMC전략
2. 엘라스틴의 IMC 전략
3. 성과
본론 3: 설문조사 결과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여성들에게 있어서 얼굴만큼이나 신경을 쓰는 곳, 머리.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머리가 선택됨에 따라 파마, 염색을 하는 사람들은 많아져만 갔으며 이에 따른 모발의 손상은 중요관심사가 되었다.
더불어 머리결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샴푸시장은 커져만 갔다. 이러한 점을 잘 포착하여 등장한 프리미엄 샴푸들, 가격면에서는 중고가대이지만 그만큼의 차별화된 특성을 내걸고 속속 등장한 샴푸들. 현재 프리미엄 샴푸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는데 프리미엄 샴푸시장이 발전할 수 있었던 제품으로 대표적인 것은 팬틴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팬틴, 써보지 않은 사람도 팬틴은 거의 들어보았을 정도이다. 그 후에 등장한 대표적인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 광고가 큰 히트를 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타 샴푸브랜드에 비교하여 오랜 역사를 가진 팬틴에게 위협적인 존재로까지 성장하게 되었다.
이 두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어떤 요인이 큰 역할을 한 것일까?
다른 많은 것들이 큰 영향을 끼쳤겠지만 우리 조는 IMC 전략이 뛰어났다고 생각한다. 팬틴과 엘라스틴은 어떠한 IMC전략으로 성공적인 위치에까지 오를 수 있었을까?
- 참고문헌
-
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법문사
프리미엄 샴푸 3파전 - 팬틴, 도브, 엘라스틴 & 강나서영 지음리드앤리더 펴냄
[동아일보] 2002-06-19 (경제) 뉴스 35면
[동아일보] 2001-11-13 (경제) 뉴스 36면 05판 1001자
[세계일보] 2002-07-03 (생활/여성) 뉴스 32면
[조선일보] 2002-12-27 (생활/여성) 뉴스 46면
[경향신문] 2003-06-16 (경제) 22면
[문화일보] 2003-11-12 (특집) 39면
[문화일보] 2004-05-31 (특집) 37면
[한국일보] 2003-04-23 (생활/여성) 37면
http://www.april-cg.com
http://www.lgcare.com
http://www.elastine.co.
http://www.adic.co.kr/data/sem/20020619_2002sias/2002sias_2-1.html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pantene.com
http://www.mypanten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