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샴푸시장에서의 IMC전략수립과 활용방안 연구분석-팬틴, 엘라스틴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주제
2. 선정동기 및 연구목표
3. 프리미엄 샴푸시장이란?
II. 본론
본론 1: 팬틴과 엘라스틴의 분석
1. 팬틴
(1) 팬틴의 도입
(2) 팬틴의 STP
(3) 4P 전략
2. 엘라스틴
(1) 엘라스틴의 성장
(2) 엘라스틴의 STP
(3) 4P 전략
본론 2: 팬틴과 엘라스틴의 IMC 전략분석
1. 팬틴의 IMC전략
2. 엘라스틴의 IMC 전략
3. 성과
본론 3: 설문조사 결과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성들에게 있어서 얼굴만큼이나 신경을 쓰는 곳, 머리.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머리가 선택됨에 따라 파마, 염색을 하는 사람들은 많아져만 갔으며 이에 따른 모발의 손상은 중요관심사가 되었다.
더불어 머리결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샴푸시장은 커져만 갔다. 이러한 점을 잘 포착하여 등장한 프리미엄 샴푸들, 가격면에서는 중고가대이지만 그만큼의 차별화된 특성을 내걸고 속속 등장한 샴푸들. 현재 프리미엄 샴푸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는데 프리미엄 샴푸시장이 발전할 수 있었던 제품으로 대표적인 것은 팬틴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팬틴, 써보지 않은 사람도 팬틴은 거의 들어보았을 정도이다. 그 후에 등장한 대표적인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 광고가 큰 히트를 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타 샴푸브랜드에 비교하여 오랜 역사를 가진 팬틴에게 위협적인 존재로까지 성장하게 되었다.
이 두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어떤 요인이 큰 역할을 한 것일까?
다른 많은 것들이 큰 영향을 끼쳤겠지만 우리 조는 IMC 전략이 뛰어났다고 생각한다. 팬틴과 엘라스틴은 어떠한 IMC전략으로 성공적인 위치에까지 오를 수 있었을까?
참고문헌
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법문사
프리미엄 샴푸 3파전 - 팬틴, 도브, 엘라스틴 & 강나서영 지음리드앤리더 펴냄

[동아일보] 2002-06-19 (경제) 뉴스 35면
[동아일보] 2001-11-13 (경제) 뉴스 36면 05판 1001자
[세계일보] 2002-07-03 (생활/여성) 뉴스 32면
[조선일보] 2002-12-27 (생활/여성) 뉴스 46면
[경향신문] 2003-06-16 (경제) 22면
[문화일보] 2003-11-12 (특집) 39면
[문화일보] 2004-05-31 (특집) 37면
[한국일보] 2003-04-23 (생활/여성) 37면

http://www.april-cg.com
http://www.lgcare.com
http://www.elastine.co.
http://www.adic.co.kr/data/sem/20020619_2002sias/2002sias_2-1.html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pantene.com
http://www.mypante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샴푸시장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보이며 최고가의 프리미엄 샴푸로서 입지를 굳혀나갔다. 편의품으로 인식되었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샴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다.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needs 분석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 LG생활건강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 + α1. 입사 초기를 발화한다 2.입사후 5년뒤를 얘기한다 3. 입사후 10년뒤 직무관련 전문가가 된다한다./전략 + 예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며,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통해 새로운 시장형성에 기여하고 싶다대규모의 장치로 철강을 생산하기 때문에 다양한 설비 장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기가스틸처럼 새로운 소재 개발의 중심인 설비특성에 대해 완벽히 숙지하고싶다.그러기위해서 설비 유지보수 뿐만아니라 이를통해 공정통계분석과 수율증

  • [미디어조사방법론] 샴푸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 샴푸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시장개척 및 판매확장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샴푸에 대한 구매행동을 구체적으로 분석 파악하여 이에 따른 마케팅전략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어지므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이 연구에서 샴푸구매 시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기로 한다. 2. 연 구 질 문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은 샴푸를 구매할 때 어떤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가? 에 초점을 두고, 구매행동에 영

  • 샴푸 구매 시소 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 샴푸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시장개척 및 판매확장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샴푸에 대한 구매행동을 구체적으로 분석 파악하여 이에 따른 마케팅전략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어지므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이 연구에서 샴푸구매 시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기로 한다. 2. 연 구 질 문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은 샴푸를 구매할 때 어떤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가? 에 초점을 두고, 구매행동에 영

  • [마케팅과 촉진관리]케라시스 촉진전략 및 마케팅
  • 팬틴 프로브이를 내놔 국내시장에 본격 진출한 팬틴은 당시 비교적 비싼 가격과 모발관리에 대한 무관심으로 매출 등 사업실적이 저조했지만 최근 전액 환불제를 도입,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팬틴 프로브이 샴푸와 컨디셔닝 린스 제품을 구입해 14일간 사용하고도 머리결이 건강해지지 않으면 전액 환불해 준다는 이색 마케팅 전략으로 1분기 매출이 분기 대비 80% 이상 늘었다. ③ LG생활건강 엘라스틴 - 단백질LG생활건강의 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