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정보처리단계에 따른 딤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2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위니아 만도사의 간략한 소개:
+ 김치 냉장고 딤채의 간략한 소개:
+ 김치 냉장고 딤채의 탄생:
+ 시장 및 제품의 변화 :
1. 노출
(1) 전반적인 노출 유형
Ⅱ. 후기 :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2) 노출의 유형
+ 노출에 관련된 마케팅 시사점에서 본 딤채
2. 주의
+주의에 대한 자극적 요인의 영항,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
+ 김치 냉장고 딤채의 간략한 소개:
㉠ 딤채의 어원 :
딤채는 조선시대 중종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이다. 중종 이전에는 침채(沈菜)라고 했는데 이 때의 김치는 소금물에 무나 푸른 채소를 절인 국물이 많은 형태였으며, 딤채라는 말을 쓸 무렵부터 고추라는 향신료가 본격적으로 사용되어 우리 고유 김치의 원형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후 딤채라는 말은 언어 변천 과정을 거쳐 김치라고 불리워 지게 된 것입니다.
+김치 냉장고 딤채의 탄생:
김치냉장고의 탄생이 대형 슈퍼마켓이나 할인점에서 흔 히 볼 수 있는 야채냉장고(일명 `쇼케이스') 개발 과정에서 비롯됐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90 년대 초반 주로 자동차 부품과 에어컨을 만들던 만도기계(위니아만도의 전신) 의 회의 도중 한 대리점 사장이 "일본에는 생선냉장고, 프랑스에는 와인냉장고가 있는데 김치냉장고를 만들면 어떻겠느냐"며 추진 중이던 쇼케이스 사업이 중소기업 고유 업종이라 시장진입이 불가능하다는 정부의 답변에 대한 대책을 검토하던 중 나온 아이디어였다.
농담 비슷하게 나온 김치냉장고 아이디어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준비 작업을 거쳐 93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됐다.
개발팀은 `김장독' 원리를 알아내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기상청의 도움 까지 받아가며 지표면 온도를 재고 김치감별사와 요리전문가들로부터 김치 맛을 평가 받고 김치 담그는 비법을 전수받았다.
우리나라의 땅속 온도가 11월 하순에는 평균 5℃, 12월 초순부터 이듬해 2월까 지 0∼-1℃가 유지되는 것을 이용한 게 전통 김장독의 핵심 원리이기 때문이다.
95 년 우여곡절 끝에 사상 최초의 김치냉장고 `딤채 CFR-052E'가 태어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