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다시다(CJ),두부(풀무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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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1
- 주제 선정 동기


본론
I. CJ ......................................................................................... 2
II. 풀무원 ...................................................................................... 8


<각 시기별 진행순서>

(1) 광고 목표의 정립
- 마케팅 상황
- 마케팅 전략
(2) 광고 전략
i. 기업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ii. 제품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3) 기업광고와 제품 광고의 일관성


결론 .................................................................................. 14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참고문헌 ..................................................................... 15

본문내용
 CJ 광고 선정 동기
CJ는 현재 국내에서 브랜드 경영마인드로 브랜드 경영에 있어 촉망받는 기업 중 하나이다. 한 설문지 조사 결과(2004년 연합뉴스)에 따르자면, 1위인 삼성 다음으로 브랜드 경영에 힘쓰고 있는 기업으로서 광고 또한 기업PR에 힘쓰고 있다. 기업홍보를 하는 몇 안 되는 대기업 중 하나로서 TV광고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탄탄히 굳혀나가고 있다. 2002년 10월 제일제당이라는 회사 명칭을 "CJ"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종합 생활 문화 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시켜나가고 있다. 이렇게 회사 CI를 바꾼 후의 많은 변화는 여러 분야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연, 이런 변화의 성공은 무엇을 토대로 이루어 진 것일까? CJ라는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끈 다양한 요소들 중, 핵심 요소로 다루어지는 것이 바로 “기업 광고(PR)"였다. 이러한 광고를 통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는 CJ는 제품 역시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받고 있는 롱런 제품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다시다“ 이다. 1972년 공장을 세운 후, 현재까지 사람들의 머릿속에 강하게 인식되어 있는 제품이다. 이러한 이미 성공이 공인화 되어 있는 CJ라는 브랜드와 다시다의 광고를 마케터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기업광고와 제품 광고 각각이 어떤 유기적 연결성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참고문헌
• <풀무원이야기> 이원혜,김재환 지음, 도서출판 형상, 1994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 풀무원 사이트 http://www.pulmuone.co.kr/
• 오리콤 http://www.oricom.co.kr/
• CJ 사이트 http://www.cj.net/
•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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