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알라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education & Specialization
Trend 세터
트랜드와 알라딘
알라딘의 기존 포지셔닝
인터넷 서점의 현 상황
Marketing Makeover 목표
STP 전략
Marketing 구현 계획
MARKETING MIX 전략
IMC
본문내용
E-education & Specialization

1. 전자 상거래 활성화
: 인터넷 구매에 대한 거부감 감소, 신뢰도 확보, 인터넷
환경 구축

2. 인터넷 쇼핑몰의 복합화, 전문화
: 바쁜 일상에서 한번에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욕구. 개
인의 개별적 욕구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전문화된 공간
요구

3. 중.고생 교육 열풍
: 내신 강화 정책, 지방권 학생들 또한 질 좋은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


Trend 세터

인터넷 환경 구축에 따른 전자 상거래의 활성화
: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 따른 거부감 감소.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사람들의 삶이 점차 바빠지고 있다.
이에 따라서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전문 인터넷 쇼핑몰을 선
호하는 추세가 가속화.

인터넷 사용에 거부감이 적은 10대, 20대 젊은 층
: 인터넷을 통한 교육이나 컨텐츠 이용에 거부감이 적고, 저렴한
가격과 유연한 시간 사용 등으로 이를 적극 활용하려는 욕구 있
음.

기존 포지셔닝

현재와 같이 도서, 음반, dvd, 화장품 만으로는 경쟁력 확보 힘듦. ->다각화하려는 시도였으나 오히려 전문성을 떨어뜨리는 악영향.
정확한 타겟이 존재하지 않았음.
확실한 이미지 형성이 되지 않음.


포지셔닝의 수정

도서 전문 쇼핑몰에서 탈피. 사업을 다각화하되 교육 전문
사이트로서의 이미지 구축.
타겟을 학생(특히, 중.고생)으로
전문성을 떨어뜨리는 화장품 사업은 과감히 정리
사이트의 비전문적이고 촌스러운 이미지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인터넷 마케팅을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만 제품을 출시할 경우, 고객의 신의를 백퍼센트 얻지 못한다. 그래서 요즘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점의 혼합추세이다. 이런 현상들을 잘 담은 사례가 도서업체 중 반스앤노블과 교보가 있다. 시장은 변하고 그에 따라 고객도 변한다. ‘반스앤노블’은 경쟁자로서 등장한 아마존에 대항하여 인터넷 서점인 ‘반스앤노블 닷컴’을 설립함으로써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였다. 고객의 변화에

  • 예스24 기업분석
  • 알라딘영풍문고∙중고 55% buy back∙알라딘 멤버십∙안심가격∙최저가 보장제도∙당일배송∙모바일 웹/모바일 APP∙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유무형의 다양한 제품구색∙차별화된 서비스∙오픈 마켓의 편리한 종합 쇼핑몰인터파크∙ 컨텐츠나 사업분야의 확장보다는 출판이나 서적을 통한 마케팅을 지향∙지식문화공간으로의 지향하여 온/오프라인 서비스 확충∙각종 출판관련 문화와 이미지 재고사업영풍문고이점생각하기*경쟁사

  • [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에 대하여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인터넷 시장의 규모 및 환경변화1. 인터넷 시장의 위치 및 대상업체 선정2. 인터넷 서점의 환경에 따른 대책Ⅲ. 대상 업체 사이트 분석1. Yse242. 인터넷 교보3. 알라딘Ⅳ.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1. 제품2. 가격3. 유통 4. 촉진 Ⅴ. 결론인터넷 서점Ⅰ. 서론인터넷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프라인의 대형서점들을 주로 이용해 왔다. 희귀본이나 특정분야의 책을 구입할 경우 많은 책들과 비교해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의 성공전략
  • YES24의 성공전략Contents서 론1. 인터넷 서점의 장점2. 인터넷 서점 수 3.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4. 인터넷 서점 이용 분야 5. 인터넷 서점 이용층 및 이용 이유 6. 인터넷 서점 현황 7. 인터넷 서점의 문제점 본 론1. YES24의 시작 2. YES24의 개요3. YES24의 지향가치4. YES24의 연혁5. YES24의 간략한 소개6. YES24의 현황7. YES24의 성공요인8. YES24의 마케팅전략9. YES24의 SWOT10. 인터넷 교보문고와의 핵심요인별 비교분석11. YES24, 알라딘, 인터넷 교보 사이트 분

  • [이비지니스] 알라딘 vs 반디앤루니스 온,오프라인 서점 비교
  • - 目 次 -1. 온라인 중심 기업 인터넷 서점 알라딘1-1. 회사 개요 1-2. 알라딘 비즈니스 모델1-3. 알라딘 성공 요인 및 향후전망2. 온라인 오프라인 결합 기업 반디앤루니스2-1. 회사개요 2-2. 반디앤루니스 비즈니스 모델2-3. 반디앤루니스 전략과 향후전망3. 알라딘과 반디앤 루니스 비교3-1. SWOT 분석 비교 3-2. 마케팅 전략 비교 1. 온라인 중심 기업 인터넷 서점 알라딘1-1. 회사 개요1) 회사명 : ㈜ 알라딘커뮤니케이션고객이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