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마존닷컴의 인터넷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mazon.com의 설립과정 (Jeff Bezos의 생각 중심으로)
왜 Amazon.com인가? (Amazon.com의 강점)
미국 온라인 시장의 동향 분석 (1999~2000)
Amazon.com의 위기 극복
Amazon.com의 본원적 경쟁전략과 전망
본문내용
Amazon.com을 선택한 이유

세계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한 미국의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기회를 인지하여 과감하게 그 시장을 개척하였고 불과 2년만에 Amazon.com으로 인해 수많은 서점이 도산

개점 후 1년간 월 34%의 평균매출신장 300만권의 책 보유

Amazon.com seeks
to be the world’s most customer-centric company,
A place where people can find and discover anything
they might want to buy online.


Amazon.com은 고객이 제일 우선이며,
그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지
상품을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품목으로 서적 결정


사업 품목 선정 시 음반, 서적 중 고민 끝에 서적으로 결정

인터넷에서는 모든 책을 구비해 훨씬 많은 상품구색을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짐

인터넷상에서 음반판매의 문제성


비용절감
온라인 주문처리와 250만권 책에 대한 정보 재고정리가 인터넷상의 시스템에서 통합 처리되어 주문 및 선적 시 자동전자메일 발송 등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자체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2학기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무점포, 점포 소매업 사례)
  • [마케팅] 아마존 마케팅전략
  • 전략대대적인 가격할인 정책2001년 말부터 20$ 이상의 서적 주문에 대해 30% 가격 할인 시작2002년부터 모든 품목으로 가격 할인 확대Jeff Bezos says,소매업체에는 가격의 인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업체와 반대로 가격의 인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두 종류가 있는데 이중 어떤 모델도 성공적인 될 수 있는 것이지만 우리는 후자의 모델을 선택하기로 확고히 결정했다.”2001년 4/4분기 이후 수익상승 주도Buy.com 과의 가격할인 전쟁Amazon보다 10% 더 저

  • [마케팅] 아마존닷컴과 랜즈엔드의 마케팅전략 비교
  • 아마존 닷컴의 비전은 “쇼핑을 하며 오락을 즐기는 것이야 말로 고객에게 제공할수 있는 최고의 가치라는 것이다. 경쟁자는 무한하고 인터넷 환경은 다양한 기회가 존재하기 때문에 경쟁자를 위한 전략은 필요없으며 소수의 승자도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모방 산업도 절대 성공할 수 없다.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는 것이 절실하다. 아마존 닷컴은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두어 그들의 needs와 wants를 충족시키는 고객 전문 회사가 되는 데에 초점을 맞

  • [인터넷마케팅] Amazon.com(아마존닷컴)의 CRM 사례 연구
  • 전략은VRIO관점에서 볼 때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요소로서의 조건인 희소성(Rare)과 모방불가(Imperfectly imitable)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의 요소가 되기에 부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북스닷컴(Books.com)이라는 기업과 아마존의 시장점유율 차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북스닷컴은 아마존 다음으로 생긴 두 번째 인터넷 서점으로서 북스 텍스Ltd. 사가 설립한 회사이며, 초창기 아마존의 경쟁업체였다. 하지만 이 회사는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인터넷서점인 ‘아마존’의 등장으로 오프라인 서점들이 위협을 받게 되자, 1997년 독일 최대의 미디어 그룹인 ‘베르텔스만’과 공동으로 인터넷서점인 ‘반스앤노블닷컴’을 설립, 이듬해에는 미국 최대의 서적 도매상인 ‘인그램’을 인수하는 등 적극적인 경영전략을 펴는 한편, 2004년부터는 독자적인 출판사업도 시작해 ‘반스앤노블’에 서적을 공급해온 기존의 출판사들과도 경쟁을 벌이고 있고, 본사는 뉴욕에 있다.2) 반스앤노블의 연혁187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