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CEO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EO 정의와 역할
장수 CEO 와 성공조건
BEST & WORST CEO
성공한 CEO
실패한 CEO
본문내용
CEO (Chief Executive Officer)

미국 기업에서 처음 생긴 개념, 대외적으로 기업을 대표하고대내적으로는 이사회의 결의를 집행하며, 회사 업무에 관한 결정과 집행을 담당하는 등 대표이사와 유사한 지위·권한을 갖는다.

성공한 CEO ( 잭 웰치 )

본명 : John Frances Welch Jr 학력 : 매사추세스 대학 수석 졸업 일리노이대학에서 화학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경력사항 :  1960년 제너럴일렉트릭(GE)에 입사 플라스틱 비즈니스 담당 총책임자
        1969년 최연소(33세)로 사업담당 총괄 관리자로 부임 1981년 최연소(45세)로 GE 8대 CEO에 취임
           1985년 NBC 방송국 인수
      2001년 9월 퇴임

성공한 CEO ( 카를로스 곤 )


본명 : Carlos Ghosn 학력 : 프랑스 에콜 폴리테크니크(국립이공과학학교) 에콜 드 민느(국립광산학교)를 졸업
경력사항 : 1985년 32세의 나이로 브라질 미쉐린의 사장으로 추대
                   1996년 르노의 부름에 응해 42세로 르노 입성, 200억 프랑의 비용 삭감 계획을 발표하고 실행해 이를 성공시킴으로써 강력한 리더십을 인정받음
                  최고영업책임자(COO)를 지냄
          1999년 3월  닛산이 르노에 인수되면서 닛산의 CEO에  부임한 후 회사를 극적으로 회생
        2005년 4월    르노사 CEO로 취임. (50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실패로 막을 내렸다.□ 중국 베델스만 북클럽 실패 원인1) 도서출판업 관련 정책 제한 중국이 WTO 가입 후 외자업체가 중국 내 도서출판업 경영 관련 정책이 일부 완화돼 합자방식으로만 경영이 가능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베델스만은 여러 합자방식을 통해 도서 관련사업 진출을 꾀했으나, 출판권을 취득할 수 없어 본격적인 경영을 하는 데 많은 제약을 받게 되었다.2) 중국 출판시장에 대한 연구 부족베델스만은 해외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

  • 다국적 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성공요인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며, 노키아가 다국적기업으로서 한국과 일본 시장 진출에 실패한 요인을 찾아 현재상황과 비교해 볼 것이다*점유율애플 소개 본 사 :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종업원 수 : 4만 9400여명시장 점유율 : 5.6%(세계 휴대폰 시장), 18.5%(세계 스마트폰 1위)CEO : 팀 쿡제품 : 매킨토시, 맥 오에스 텐, 아이팟, 아이폰, 애플 TV, 아이패드기업 이념 : Think different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 - 애플 1970년 컴퓨터가 일반대중에게 파고들

  • [경영학] 유니클로의 성공과 야나이 다다시의 리더십
  • 성공보다 실패가 더 많다.그러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그곳에서 교훈을 얻으면 된다.기술적인 도전 중시: 자만하지 말고 도전을 위해 움직여라.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순간거기서 끝난다.+ UNIQLO만의 직원 채용 기준진선미(眞善美)를 판단할 줄 아는가장차 CEO를 꿈꾸는 사람인가: 다른 기업과는 다른 규모 있는 영업구조▶ 점장은 웬만한 중소기업 CEO보다 많은 인원 관리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인재 채용: 전 직원 해외근무 방침, 높은 외국인

  • [국제경영전략] 롤리타렘피카에 대해서
  • 해외진출배경 - 2 -② 진출과정 - 4 -2-2. 기업 내 외부 환경 분석 (SWOT) - 5 -① 강점 (Strength) - 5 -② 약점 (Weakness) - 6 -③ 기회(Opportunity) - 6 -④ 위협(Threat) - 6 -2-3. 시장진출 전략 - 7 -① 감성 마케팅 - 7 -② 조직 슬림화 - 7 -③ 차별적인 광고 정책 - 8 -④ 아웃소싱으로 전문성 유지 - 8 -⑤ 현지화 전략 - 8 -⑥ Make Up 전략 - 9 -⑦ 차별화 전략 - 9 -2-4. 성공요인과 실패분석 - 9 -① 외부환경 및 상황에 대한 적절한 타이밍 - 9 -② 회사 CEO의 경영철학의 반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사 글로벌마케팅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Apple사의 글로벌 전략에 대해서목 차서 론애플의 역사와 CEO아이템 선정 이유본 론S.W.O.T 분석STP 전략Marketing Mix해외시장 진출 현황과 성공 및 실패사례결 론애플이 나아갈 전략방향애플의 역사와 CEO스티브 잡스의 콘텐츠 왕국 음악 : mp3 플레이어,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아이튠즈’ 7개월만에 3천만곡 판매홈 엔터테인먼트 : 가정용 디지털 사진영화 : 픽사(Pixar)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