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starbucks 스타벅스코리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벅스란?
)회사소개 및 연혁
2)스타벅스의 사명
3)회사운영 방식
4)스타벅스의 사회적 환원 정책

2. 스타벅스의 국내진출
1)스타벅스 코리아 소개
2)스타벅스 코리아의 진출배경
3)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 시장
4)국내 시장 진출 시의 진입모드

3.스타벅스 코리아 분석
1) SWOT분석
2) 국내경영 마케팅전략 – 표준화와 현지 화의 동시추구
3) 7P분석
4) 판매광고 홍보의 전략
5) 국내외 경쟁업체 분석
6) 스타벅스의 커피 문화 혁신
7) 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계점
8)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이름과 로고의 유래

허만 멀빌의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k)에서 스타벅스(Starbuks)를 생각해냄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바다의 요정 ‘싸이렌(Siren)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1). STARBUCKS 회사 소개 및 연혁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중국등의
전세계 30여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세계적으로 우수한 아라비카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며,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1998년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힘.
또한 SBUX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단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짐


1). STARBUCKS 코리아 소개

스타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1997년 9월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립

1999년 7월 :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 상 수상 및 압구정역점을 비롯한
34호점 까지 매장 오픈

2003년 9월 : 삼성역점 수원역점을 비롯한 75호점 오픈

2005년 4월 : 강남구청역점 119호점 오픈 (4월 18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린다
  • cjsto***
    (2007.12.13 18:25: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읽지도 못했습니다..
    오류라는 이유로....
  • blackhai***
    (2006.05.01 00:41:2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whdkd
  • zindr***
    (2005.11.29 23:50:2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안열여요
  • w***
    (2005.11.12 16:17:57)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 조직분석
  • 스타벅스 설립2000년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네셔널과 공동투자로 합작 법인 인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설립전세계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16000여개의 점포 운영조직 선정 배경2007년 포춘지 의 선정결과 2위를 스타벅스가 차지하였다.포춘지 선정 58위.성공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기업이기에 조직을 분석하여 어떠한 점에서 차별적 우위를 가지고 가지는지 알

  • 스타벅스 마케팅 StarbucksCoffee
  • Starbucks Coffee개 요▷ 1.스타벅스란?▷ 2.국내 커피시장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3.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분석▷ 4.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5.국내경영마케팅 전략▷ 7.커피문화에의 혁신▷ 8.스타벅스 국내진출의 한계점▷ 9.개선방안모색▷ 6.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첫째, 스타 벅스란?1. 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2. 경영이념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소개1) 배 경2) 스타벅스 연혁3) 스타벅스 역사4) 로고 디자인5) 스타벅스의 사명,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Howard Schultz)「본 론」1. 기업 환경분석(외부일반 환경분석)-Ⅰ1) 인구분석2) 경제분석3) 사회/문화 분석4) 산업 환경분석5) 내부역량분석2. 기업 환경분석- Ⅱ1) 장 점2) 단 점3) 현재 상황분석(Current Situation)3. 기업 분석1) 스타벅스 매출액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3) 스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1991年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1992年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1993年위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1995年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오픈1997年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1999年스타벅스커피 1호점(이대점) 오픈2000年스타벅스커피 10호점(역삼점) 오픈2001年미국 스타벅스 본사에

  • [마케팅]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의해 100대ꡐ최고의 직장ꡑ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C 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2. 스타벅스 코리아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주)신세계와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스타벅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