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 토스트전문점 `이삭토스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선정이유

1.업체선정이유
2.업체소개


Ⅱ.시장분석

1.토스트시장분석
2.경쟁업체분석


Ⅲ.SWOT분석


Ⅳ.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Ⅴ.결론

1.문제점제시
2.대안제시
3.향후전망
본문내용
1.업체선정이유
계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인해 사람들의 주머니사정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이에 업주들은 많은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에는 찾을 수 없었던 호객행위를 하는가 하면, 각종 광고물이나 시식행사도 하고 있다. 이런 살아남기 위한 업주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많은 업주들이 그들만의 독특한 서비스전략을 세워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전략 중 하나로 1000원 토스트, 1500원 자장면, 3000원 짜리 감자탕 처럼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운 저가 아이템으로 경쟁에서 우위를 지키려는 업체도 상당수 찾아 볼 수가 있다.
그 중에서도 토스트전문점인 "이삭토스트"는 저 가격, 고품질의 전략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동안 길거리 음식으로 노점형태에 머무르던 토스트가 소자본 형태의 창업아이템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점포 사업장의 모습을 갖추고 프랜차이즈화가 본격화되면서 파급속도도 상당하다. 모양새나 맛도 기존 지하철역에서 먹던 토스트의 그것과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되고, 다양화 된 것 또한 특징이다. 또한 저렴하면서도 웰빙 감각에 맞게 신선한 재료들과 이색적인 마케팅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입맛을 끌어당기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 조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수많은 토스트 전문점들을 선도하고 있는 토스트전문점 "이삭토스트"에 대해 소개를 하려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유익하지않았습니다.
  • mert***
    (2017.06.12 00:01: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rumi7***
    (2010.06.25 23:03:2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감사합니다 자료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
  • sang1***
    (2010.03.16 19:46:32)
회원 추천자료
  • 베이커리 특수경영-코엑스몰의 브레드앤코, 베즐리, 파리그라상 경영 조사
  • 분석1) Segmentation시장분석전체 제빵 시장의 시장 크기와 시장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또한 기존에는 제빵 시장이 프랜차이즈 점, 자영업 점 등이 내부적으로만 경쟁했다면, 현재는 다양한 간식거리 업체들의 등장(샌드위치 전문점, 이삭 토스트점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잠식당하고 경쟁이 더 심화 되고 있다.경쟁사분석파리바게트가 업계 1위를 탈환하기 위해서 1일 1회 배송 시스템을 도입하고, 업계최초로 Family Card운영하고, 독특한 이벤트를 펼쳐

  • Issac 의 유혹 이삭 경쟁 업체 조사 이삭 토스트 기업 분석 이삭 토스트 설문조사
  • -Issac의 유혹-목차Ⅰ. 주제 선정이유Ⅱ. 이삭 및 경쟁업체 조사Ⅲ. 설문조사Ⅳ. 문제점 Ⅴ. 대안Ⅵ. 한계 및 반성Ⅰ. 주제 선정 이유최근 상대주변에서 밥집이 사라지고, 토스트 전문점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예를 들어 밥집인 ‘배부르기’자리가 사라지고 토스트 점인 ‘아이리스’가 생겼습니다. 그렇다면 밥집에 비해 토스트집이 잘되는 걸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렇다면 경영대 근처에 가장 가까이 위치해 근

  • 퓨전 주먹밥 사업 계획서
  • 분석☀ Strength - 젊은 취향에 맞는 독특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짧은시간에 만들어지는 따뜻하고 영양가높은 주먹밥- 자체개발한 독특한 양념장- 저렴한 가격- 배고픈 학생과 직장인을 찾아가는 빠른 이동 체제- 친절 봉사 서비스☁ Weakness- 비슷한 사업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 가격인상의 취약성- 마케팅 능력 부족- 연구개발의 한계♕ Opportunity-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는다는점에서 시장점유율 상승- 한국만의 독특한 음식이기 때

  • [외식산업론] 외식산업에서의 메뉴, 가격, 소비자태도
  • 분석(1) 단일메뉴 + 저가 - ‘이삭토스트’는 원래 고등학교, 대학교 등 학교 근처에서 아주 유명했다. 우리나라 거의 모든 대학가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토스트가게이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 무엇보다도 맛있는 소스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손님들이 그 맛을 잊지 못한다. - 이삭토스트의 특징은리어카에서 팔던 기존 토스트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마가린에 구운 식빵, 계란에 각종 야채를 넣어 부친 속에 설탕과 케첩 등으로

  • 이삭토스트 프랜차이즈 기업사례 연구
  • 전문점 길갈 출시- 토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기독교 정신을 기업정신으로 삼고 있다. 초기,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자 장애인들과 함께 교인이 시작하였으며 현재도 봉사와 나눔을 모토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브랜드 업계 인지도 1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경쟁업체 중에서 전국 최대 가맹점 보유하고 있다. 이삭토스트는 특허를 받은 소스와 맛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한 기업이다.‣ 미션저렴한 가격대로 최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