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BBQ 치킨 국제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치킨
PLAN-DO-SEE 의 과정
BBQ 치킨이 추구했던 경영
③ 신화창조를 이룰 수 있었던 BBQ치킨에 대한 우리의 생각
2. 지금 BBQ치킨은?
BBQ치킨은 지금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까?
BBQ 의 현황
③ 현재 BBQ 사업의 문제점과 우려되는 부분
3. 앞으로 BBQ의 방향은?
우리가 제시하는 BBQ의 목표 : 외식 산업계의 1인자가 되자!
BBQ가 나아갔으면 하는 구체적인 운영방식
③ BBQ가 앞으로 고려해야 할 주안점
- 본문내용
-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 치킨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BBQ는 올리브유를 이용한 치킨으로 품질을 고급화로 경쟁이 치열한 치킨업계에서 1위를 유지 할 수 있었다. 그러나 BBQ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시장에 눈을 돌려 성공으로 이끌어 국내최초 로열티를 받는 업계가 되었다. 이러한 BBQ에 대하여 경영이론에 기초하여 분석해보고 동시에 현황과 그에 따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더하고자 한다.
1.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치킨
➀ PLAN-DO-SEE 의 과정
✔ PLAN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한국토종브랜드인 BBQ를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자 !
· 중국,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 BBQ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움.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행동에 더욱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비교적 정확한 예산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 세계1위를 최종 목표로,
15년이내 120개국가에 BBQ를 알리자.
스페인에 5년안에 500개 목표
스페인에 2006년 한해 50개 매장 목표
->계획단계에서 진출나라의 특성을 간과한 채 계획을 세운 것이 아쉬웠다.
(중국이 사회주의국가라는 사실을 간과하여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홍보를 활발하게 하지 못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