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BBQ 치킨 국제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치킨
PLAN-DO-SEE 의 과정
BBQ 치킨이 추구했던 경영
③ 신화창조를 이룰 수 있었던 BBQ치킨에 대한 우리의 생각

2. 지금 BBQ치킨은?
BBQ치킨은 지금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까?
BBQ 의 현황
③ 현재 BBQ 사업의 문제점과 우려되는 부분
3. 앞으로 BBQ의 방향은?
우리가 제시하는 BBQ의 목표 : 외식 산업계의 1인자가 되자!
BBQ가 나아갔으면 하는 구체적인 운영방식
③ BBQ가 앞으로 고려해야 할 주안점




본문내용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 치킨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BBQ는 올리브유를 이용한 치킨으로 품질을 고급화로 경쟁이 치열한 치킨업계에서 1위를 유지 할 수 있었다. 그러나 BBQ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시장에 눈을 돌려 성공으로 이끌어 국내최초 로열티를 받는 업계가 되었다. 이러한 BBQ에 대하여 경영이론에 기초하여 분석해보고 동시에 현황과 그에 따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더하고자 한다.

1. 신화창조를 이뤄낸 BBQ치킨

➀ PLAN-DO-SEE 의 과정

✔ PLAN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한국토종브랜드인 BBQ를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자 !
· 중국,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 BBQ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움.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행동에 더욱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비교적 정확한 예산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 세계1위를 최종 목표로,
15년이내 120개국가에 BBQ를 알리자.
스페인에 5년안에 500개 목표
스페인에 2006년 한해 50개 매장 목표

->계획단계에서 진출나라의 특성을 간과한 채 계획을 세운 것이 아쉬웠다.
(중국이 사회주의국가라는 사실을 간과하여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홍보를 활발하게 하지 못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굽네치킨의 경영과 그 구조 분석
  • 국제적 경제 대공황 속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과감한 전략으로 위기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시장점유율과 판매량을 높인 대표적인 기업이다.이번 사례발표를 통해 굽네치킨의 경영과 그 구조를 분석하고 기업 안에 내재 또는 외재하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여 이 기업이 향후 계속적 기업으로써 나아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지를 고민하고 그에 따른 방법을 제시하려고 한다.그림#1 굽네치킨 경영이념2. 기업소개 경영이념굽네치킨은 더불어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1. 회사 소개BBQ는 지난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돼 1년 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는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다른 브랜드를 통해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BBQ는 초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 되었다. 치킨 유통 특성상 소형점포를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것이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언 6. 느낀점 7. 참고문헌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기업소개제너시스 BBQ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시스템세계화를 지향한 인재육성 및 조직체계 확립, 글로벌 경쟁능력 배양(마케팅, 경영정보, 고객만족)4. 가족가족(가맹점, 본사, 협력사)간의 공동체 의식 강화, 보람차고 건전한 삶의 터전 제공, 사회발전에 공헌 (지역국가인류)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프랜차이즈 치킨점 선호 현황2. 본론2.1 환경분석2.1.1 거시적 환경 분석(1) 사회 문화 환경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변화된 Life style로 집에서 상을

  • [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국제경영학 사례개발 과제국제경영학 사례개발 과제(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주)제너시스의 프렌차이즈 사업과 BBQ 사업부한국의 프랜차이즈 산업(주)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사업치킨대학기업 인재 육성과 가맹점 교육창업전략연구소BBQ 사업부의 중국진출해외 진출 배경진출 지역의 물색과 스페인 진출순차적 진입 전략최초 진입 시장으로 중국 선정파트너 선정과 H그룹과의 협상희망그룹희망그룹과의 협상 과정상해 BBQ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