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붉은악마의 조직적행동과 그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팀 명 & 주제 선정 이유
2.붉은 악마란?
3.붉은 악마의 태동
4.붉은 악마의 과도기
5.현재의 붉은악마
본문내용
-붉은악마의 시작
PC통신 동호회로 시작-1995년 하이텔 통신축구동호회 회원들의 논의로 조직됨
한국축구의 발전과 응원문화의 향상을 위해 프로축구 단체관람 시작
TV에서의 여러가지 응원방식 모방하는 형식

-1997년
국가대표급 단위에서 조직적 응원의 필요성
회장 선출, 집행부 구성
카자흐스탄 경기-축구협회에서 할인표 제공


-1997년 코리아컵

처음으로 국가대표단위에서의
조직적인 응원의 모습을 보여줌

‘GREAT HANKOOK NATIONAL
TEAM SUPPORTER’S CLUB’
이름으로 활동


-1997년 한국 VS 브라질
처음으로 붉은색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응원

-1997년 한국 VS 중국
대외적으로 최초로 붉은 악마라는 현수막을
걸고 응원

4.붉은악마의 과도기
-2002한일 월드컵 :신인철 회장,그의 리더쉽
붉은악마 1대 회장
조직과 규율 만들고 붉은악마의 방향성 제시
붉은악마가 상업적으로 이용되지 않기 위해 선별적으로 스폰서 유치

-2002한일 월드컵 :붉은악마의 경영
비대해진 조직을 경영하기 위한 사업 –
①붉은악마 앨범 발매 : 비매품, 기업에게 프로모션 차원에서 판매
②대한항공의 원정경기 후원, 하나은행의 축구 관련 적금 프로그램 마련 등의 여러 스폰서 유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허즈버그의 2요인 이론을 통해 본 붉은악마의 조직행위와 붉은악마 권력의 원천
  • 조직력은 가히 대단했기에, 이를 접한 외국인들은 하나같이 부러움과 시기의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았다. 심지어 세계에서 축구 열기가 가장 뜨거운 ‘축구의 나라’ 브라질의 언론도 한국의 조직적인 응원문화에 대해 주목하였다.붉은악마는 한민족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했다. 0:5라는 참패를 딛고 ‘월드컵 4강 진출’이라는 기적 같은 결과를 일궈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붉은악마가 있었다. 나아가 붉은악마가 창출해내는 영향력은

  • [사회심리] 집단 과제 수행 과 집단 의사 결정
  • 영향 (Minority influence)◦ 소수가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조건- 일관성(consistency)․ 소수가 파란 슬라이드를 일관되게 녹색이라고 판단하면, 때때로 다수의 구성원이 동의한다.․ 그러나 소수의 구성원 중 1/3이 다시 blue로 동요하면, green에 아무도 동의하지 않았다.- 지속성(persistence), 끈질김, 고집 : 다수의 사람들이 의사결정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고 토론의 초점이 되게 한다.- 자기 확신(self-confidence) : 자기 확신이 강한 사람의 행동은 다수의

  • [조직과 환경] 붉은악마
  • 그들의 목적을 위해 붉은악마가 실제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환경으로부터 오는 압력은 붉은악마의 목적 침해하였고, 정당성마저 위협하였다. 어떤 조직이든 외부 환경이 요구하는 전략적 변화나 구조적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우리는 붉은악마를 통해 대중으로부터 그 존재에 대한 정당성을 인정받아야 하는 조직이 규모가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환경으로부터 어떠한 요구를 받게 되는지, 또 환경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미디어 스포츠] 월드컵 응원녀에 대한 분석
  • 영향을 미치는 거대한 축제로 발전한 이벤트라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계층, 연령, 성을 아우른다는 특징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2) 응원녀의 탄생앞에서 길거리응원의 가장 큰 특징으로 길거리 응원이 전적으로 자발적인 동기에 의한 것이라는 것과 다양한 계층과 연령, 성을 아우른다는 점, 그리고 온 국민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꼽았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들을 기반으로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이제는 식상하기까지 한 월드컵 응원녀들

  • 붉은악마의 조직 조사
  • 그들의 목적을 위해 붉은악마가 실제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환경으로부터 오는 압력은 붉은악마의 목적 침해하였고, 정당성마저 위협하였다. 어떤 조직이든 외부 환경이 요구하는 전략적 변화나 구조적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우리는 붉은악마를 통해 대중으로부터 그 존재에 대한 정당성을 인정받아야 하는 조직이 규모가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환경으로부터 어떠한 요구를 받게 되는지, 또 환경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