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전략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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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리복개요
리복의 조직

Ⅰ.현재상황
A.현재위치(199년 기준)
ㆍ회사분석
ㆍ최근 주식실정
ㆍ영업분석
ㆍ수익성 분석
ㆍ배당 분석
B.전략적 태도
1.사명
2.목표
3.전략
4.정책

Ⅱ.경영진
A.이사진
B.최고경영자

Ⅲ.외부환경
A.사회적 환경
1.경제
2.기술
3.정책-법률
4.사회적 문화
B.과업환경

Ⅳ.내부환경
A.기업구조
B.기업문화
C.기업자원
1.마케팅
ㆍU.B.U포괄적캠페인
ㆍU.B.U광고캠페인
ㆍ올림픽 광고
2.재무
3.R&D
4.운영
5.인적자원
6.정보시스템

Ⅴ.전략적요소 분석
A.상황분석(SWTO)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Ⅵ.전략분석과 대안전략
A.전략분석
<리복과 나이키의 차이점>
B.대안전략

Ⅶ.실행

Ⅷ.평가와 통제
본문내용
Ⅳ. 내부환경
A. 기업구조
리복은 미국 메사추세츠주 캔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범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제품 디자 인 및 개발, 마케팅 전략 등은 대부분 본사에서 수립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6,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외의 지역에서의 영업, 매장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은 지역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발은 대부분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한국 및 태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미와 인도에서도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품생산 본부는 홍콩에 있으며 의류는 미국 및 세계 각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1993년 리복은 직원들의 근 무조건 및 공정 대우를 보장하기 위해 "인권 보장 생산기준" 을 제정하여 모든 생산공장에 서 실시해 오고 있다

B. 기업문화
리복은 회사 직원들이 지역내 학습 프로젝트, 무료 식당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이외에 다른 가치있는 활동의 주최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사회 활동 조정을 전담하는 전문요원을 고용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활동에 고용인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운송수단과 그 외에 장려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리복은 직원들의 근무조건 및 공정 대우를 보장하기 위해 "인권 보장 생산기준" 을 제정하여 모든 생산공장에서 실시해 오고 있다.

C. 기업자원
1. 마케팅
U.B.U. 포괄적 캠페인 : 87년 연구에 의해 리복의 생동감을 재활성화할 캠페인 필요를 인식하여 표현의 자유와 개성의 강조하여 대중적 유지가 필요하였다. 이를 위해 색다른 캠페인을 도출하였는데, 리복을 신은 개성적인 스타일을 표현하는 익살맞은 삽화가 특징이다. 18-34세의 성인 특히 여성이 타겟이 되었는데, 황금시간대와 저녁 늦은 시간대에 TV광고방송하였다.
U.B.U.인쇄광고캠페인 : 혁명적 색채과정을 사용하였다.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의 결합으로 비디오와 비슷한 광고제작. 패션, 오락, 생활/취미 잡지에 게재하였다.

참고문헌
리복코리아 http://www.reebo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주)대신경제연구소 http://www.der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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