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의 패밀리레스토랑 현황

Ⅱ. OUTBACK STEAK HOUSE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2. 마케팅 컨셉
3. 인력구조와 직원채용

Ⅲ. S W O T 분석

1.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
2. S-T 강점을 갖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법
3. W-O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
4. W-T 약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

Ⅳ.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S T P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결정
3. 제품 포지셔닝

Ⅵ. Marketing 전략

1.외부 마케팅
2. 기타 마케팅 전략
3. 내부마케팅


Ⅶ. 경쟁사 분석

1. 경쟁 현황
2. 공통점
3. 차이점

Ⅷ. 성공요인

1. 체 계
2. 교 육
3. 위 치
4. 서비스 현황

Ⅸ. 성장 전략

Ⅹ.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며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 현재 상위 8개 업체기준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5천억원의 시장규모로 성장했다. 또한, 지난 2~3년 전부터 꿈꿔오던 매출 1천억원(업체별) 달성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로 인해 현실화되었다. 지난해 FR 업계는 전반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가 총 1천600억원,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쾌거를 올리며 업계 최초로 1천억원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물론 해당 업체에서 운영하는 전 브랜드를 합산할 경우 CJ푸드빌(주)이 1천200억원으로 1천억원대를 돌파했으며 베니건스와 미스터차우를 운영하는 롸이즈온(주) 역시 1천억원을 기록했다.

빕스와 씨즐러, 토니로마스도 전년 대비 30%에 가까운 성장률을 나타냈으며 베니건스(8.7%)와 카후나빌(10.8%)도 불황 속 선전을 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동일매장 대비 성장률은 한자리수에 머물어 예년에 비해 다소 처지는 수치를 나타냈다.

Ⅱ. OUTBACK STEAK HOUSE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ꡐ오지(奧地)ꡑ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21세기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 박기용 지음.
http://www.outback.co.kr/
http://www.outbacksteakhouse.com
http://bizus.co.kr
http://inews.mk.co.kr/
http://www.biznettimes.com
http://biz1.hankyung.com/content/content_view.html?no=2011&cont=07&code=content01
http://ceoreport.ahnlab.com/report_room/view_special_report.asp?page=4&no=3282
http://www.culinary.re.kr/04_sub/non/11/11-1.html
http://www.foodhouse.co.kr/
머니투데이 2004년 12월 21일 자 -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
한국능률협회
통계청ꡐ외식시장 규모 3조원대... 호텔 외부 레스토랑 급증ꡑ - 환경비즈니스 2004.10.08
국내 외식기업 썬앳푸드의 약진 - eBook.(북토피아) 2005.03.02 -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시장현황,
서비스 경영 - 전략, 시스템, 사례 / 법문사 / 김연성
외식 경영 세미나 / 김기홍, 최상철, 전혜진 공저./ p 139-144
하나경제연구소에서 제작한 식품유통연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마케팅]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광고마케팅및전략
  • “Outback steakhouse의 광고마케팅”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Ⅲ. 결 론1. 아웃백 소개2. 아웃백 마케팅 전략3. 아웃백 경쟁사4. 아웃백 성공요인5. 아웃백 발전방안Ⅰ. 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2000~2002년 패밀리 레스토랑 성장률 1위- 주변에서 가장 찾기 쉬운 패밀리 레스토랑- TV광고를 통해 가장 열심히 홍보하는 패밀리 레스토랑과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들을 사로 잡았을까??그들이 가지는 한계점과 개선점은 무

  • 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분석
  • 전략이라고 믿고 있었다. 급여 복지후생 교육 *미국식 시급제 정직원*3개월 후 개인의 능력에 따라 시급 인상 가능*각종 연금제도*직원식사시 50%할인 *각종 경조사시 본사차원에서 지원*직원식사 간식제공 *동아리활동지원*야간교통비 *법정공휴일 자신의 시급의 곱하기 1.5배지급*멘토시스템-팀을 구성하여 목표관리, 교육등을 다룸. *Flow 교육*기타 친절 교육Q&A급여정책일에 대한 의욕 고취 서비스의 질향상경영성과향상복지후

  • 아웃백스테이크,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OUTBACK마케팅전략
  • 아웃백의 지역밀착 정책인 그라스 루트 마케팅(Grass-roots Marketing)에서 비롯됐으며, 저렴한 코스메뉴인 런치세트 역시 아웃백에서 시작됐다. 이 밖에 테이블 차례를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무료 제공하는 웨이팅 푸드서비스도 아웃백의 독특한 전략이다.- WAITING FOOD 서비스○ 만석일 경우, 테이블 차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시장기를 먼저 달래주고자 함.○ 블루밍 어니언, 왕새우 튀김, 골드코스트 코코넛 쉬림프, 오시치즈, 바베큐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서비스전략,아웃백서비스전략,아웃백마케팅전략,서비스품질및특성분석
  • 맥도날드 vs 아웃백Contents1. 기업 선정 이유2. 서비스의 특성3. 서비스 전략4. 서비스 품질5. 서비스 지원설비6.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7. 결론1. 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이유-아웃백아웃백 1987년 OUTBACK STEAKHOUSE 설립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4월 말 공항점을 1호점으로 우리나라에 입점 2004년까지 1115개의 아웃백이 미국 전역에 분포되어 있고 180개의 스토어가 전 세계 34국에 걸쳐 분포함.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

  • 아웃백,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Outback,Outback마케팅전략
  • 아웃백 블로그 http://blog.naver.com/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0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불고기브라더스 http://www.bulgogibros.com/커매닉코리아 www.kermanigkorea.com/세븐스프링스 http://www.sevensprings.co.kr/T.G.I.프라이데이스는 홈페이지 www.tgif.co.kr-출처논문-김준완,Porter의 경쟁전략과 Miles와 Snow의 전략유형으로 본 세 기업의 경영전략,2006년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