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전략]이랜드(ELAND)사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성장과정
본론 – 경영이념
지식경영 전략
지식경영 구조
BSC(Balanced Scorecard) – BSC구축결과, BSC운용효과
지식자산표
KMS(Knowledge Mall System)
SWOT 분석
결론 – 성공요인
마케팅 5P관점에서 본 성공전략
기업활동 영역에서 본 성공사례
계열회사들
본문내용
성장 과정

출범기 / 태동기(1980 ~ 1987)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 적정가격기획

거액자금의 매체광고비를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에 투자(신선한광고 아이디어 개발)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으로 동일이미지 구축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임)

적은자본과 인력으로 빠른시일내에 시장 진입
(효율적인 프로모션 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체적인 KPI를 추출해 내는 것까지 표현되었으면 더욱 도움이 되었을 듯 합니다.
  • nos1***
    (2005.10.05 12:58:28)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이랜드는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랜드의 조직관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문화와 지식경영체계와 타 기업에서 지식경영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책에서 배운 이론과의 접목 및 우리나라 호텔에 적용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이랜드의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즉 이랜드에 있어 실제 실시하고 있는 조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조사 분석해 보고 기업의 매출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경영학의 이해] 이랜드 M&A 사례 분석
  • 이랜드 M&A 사례 분석목 차서론1. 선정이유2. 기업소개본론1. M&A란 무엇인가?2. 이랜드 M&A 전략3. 이랜드 M&A 사례4. M&A 성공요인 분석5. 부정적인 시각과 문제점결론1. 이랜드 M&A 향후 전망※ 출처서론1. 선정 이유이랜드는 M&A를 통해 성공한 대표적 기업 사례이다. 1980년 이화여대 앞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해서 약 30년이 지난 현재 한국의 재벌기업으로 분류됐다. 작년 연매출이 약 8조원으로 올해 목표는 10조원을 내다보고 있다. 이렇게 기업의

  • [경영학] 이랜드 M&A 사례 분석
  • 경영학 이랜드 M&A 사례 분석목 차서론1. 선정이유2. 기업소개본론1. M&A란 무엇인가?2. 이랜드 M&A 전략3. 이랜드 M&A 사례4. M&A 성공요인 분석5. 부정적인 시각과 문제점결론1. 이랜드 M&A 향후 전망※ 출처서론1. 선정 이유이랜드는 M&A를 통해 성공한 대표적 기업 사례이다. 1980년 이화여대 앞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해서 약 30년이 지난 현재 한국의 재벌기업으로 분류됐다. 작년 연매출이 약 8조원으로 올해 목표는 10조원을 내다보고 있다. 이렇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이랜드 SWOT,STP,4P전략분석과 이랜드향후방향및 나의의견(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사, 더베이직하우스1) 베이직하우스 회사 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중국시장진출)4) 중국 시장 SWOT 분석5) 중국 시장 STP & 4P 분석(1) STP분석(2) 4P전략분석6) 베이직하우스 중국시장 성공 요인 분석3. 이랜드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1) 이랜드 회사소개2)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3)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 (중국시장진출)4) 중국 시장 SWOT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