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S홀딩스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이유 와 과제 일정
GS 연혁
설립 배경 및 계열사 * 자회사
CI (Corporate Identity)
마케팅 전략
설문 조사
분석과 평가
GS Plan 2005
토론 주제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LG 그룹에서 분리된 GS 그룹의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평가한다.

CI (Corporate Identity 기업 이미지 통합)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우호적으로 창출 하기 위한 로고, 심볼, 마크 등등
다양한 매체들에 통일된 이미지를 심는 작업


GS의 새로운 CI
주황색 정유의 에너지가 상징하는 역동성 표현
• 파랑색은 투명경영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십을 상징
• 초록색은 유통 및 서비스 등 생활편익 사업군의 성장과 배려

“Good Service” “Great Service” “Global Standard”
“Great Satisfaction”의 개념을 포괄적으로 제공


마케팅 전략
GS 그룹이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 투입한 예산
GS 칼텍스 500억, GS 리테일 200억, GS 홈쇼핑 300억
4개사 출범기념 마케팅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의 숫자

경품 및 이벤트 행사
즉석복권 추첨

추첨을 통한 할인행사
적립금 지급
사진콘테스트 통한 상품지급
계열사 간 공동마케팅

내부고객 관리
그룹 공식 출범 후 노사화합 강화
최고 경영진과 직원 하나되기
대내결속 및 대외 홍보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중재사 / 고객 / 경쟁사 / 잠재력을 가진 대중 등4. 외적환경(Macroenvironment) .19경제적 환경 / 자연환경 / 기술적환경 / 정치적 환경 / 문화적 환경 등 Ⅴ. 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 .21(1) 6시그마 전략1) 6시그마 소개 2)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

  • GS 의 문화마케팅 전략
  • GS 문화마케팅- 목차 -서론 : 선정동기 - GS 소개본론 : GS 문화마케팅 3가지 측면Ⅰ. 기업문화 측면Ⅱ. 마케팅 측면Ⅲ. 사회공헌적 측면결론 : 시사점 & 느낀점 GS칼텍스의 허동수GS shop의 허태수문화마케팅 comes from owner ! >> ‘경영자의 철학’ 경영자가 문화를 사랑하고 애정이 있다면, 자연스레 기업분위기와 문화, 기업 마케팅 전략에도 문화가 깃듦.성공사례를 정하는 기준 : ‘문화’에 대한 경영자의 입장과 마인드! 서론 : GS 선정동기 – GS 소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GS25의 ‘공화춘’과 같은 대표적인 인기 PB상품이 있어 PB상품에 대하여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반면에 세븐일레븐의 PB상품은 비교적 인지도가 떨어지고 대부분 과자와 아이스크림에 한정되어 있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PB상품을 기존 PB상품보다 더 저렴한 초특가 PB상품과 기존의 ‘싸다’는 PB상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골드’와 ‘셀렉트’ 등과 같은 고급제품을 출시하여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간단한

  • [마케팅분석] GS Integrated Marketing Strategy(마케팅전략)
  • GS의 유래가 ‘GoldStar’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의 정확한 뜻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추측하기로 고객만족을 뜻하는 ‘Good Service’ 또는 ‘Great Satisfaction’로 알려져 있다. 최근 증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1/4분기 GS 홀딩스(지주회사)의 매출은 경쟁업체에 비해 순조로운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CI 변경 이후, 성공적인 첫걸음은 딛고 있다는 평가이다.● GS의 전략1) GS의 CI변경의 의미기업이미지의 중요성 (Corporate Image)란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

  • [마케팅분석] GS Integrated Marketing Strategy(마케팅전략)
  • GSOur Alternative PlansGlobal StrategyAbout GSGS 설립- LG의 계열 분리- LG, GS, LSGS그룹: GS홀딩스 GS칼텍스 GS리테일 GS홈쇼핑GS건설 등 15개 계열사About GSCI ChangingCI Application of GSEvaluation for GSOur Alternative PlansGlobal StrategyOrange : 정유의 에너지가 상징하는 역동성Green : 유통/서비스 등 생활편의 사업 군의 성장과 배려Blue : 투명경영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십을 상징적으로 구현CI 변경CI의 정의CI (Corporate Identity ) :-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의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