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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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GS칼텍스는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라는 비전을 가지고 단순히 에너지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에너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업계의 Leader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것은 현재 영위하는 정유사업을 포함하여 향후 규제완화로 민간참여가 기대되는 천연가스 및 전력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현재 연구단계에 있는 연료전지(Fuel Cell) 기술을 상업화 하는 등 대체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고객의 의미가 점차로 강조되는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를 미리 반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향후 에너지 분야의 규제가 철폐되는 시장에서는 정유제품과 가스, 전기가 서로 경쟁적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러한 시장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에너지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이때 최적 에너지원들의 조합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업체만이 경쟁력을 가지고 업계를 선도할 수 있게 될 것이며, GS칼텍스는 이런 미래시장에서 최고가 될 것이다. 또한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정보화 시대에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하여 e-Business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GS칼텍스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안으로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경영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자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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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고객을 평생친구로 만드는 로열티 마케팅 - 오익재, 한하늘, 비즈앤리빙,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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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 니콜라게겐, 지형, 2006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 - 데이비드 보겔, 거름, 2006
에너지 기업 BP의 환경경영 - 노그림, emars, 2006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 이철, 장대련, 학현사, 2006
고객관계관리 CRM - 한동철, 우용출판사, 2001
6시그마 기업혁명 - 마이클 해리 외, 김영사, 2001
닷컴 전자상거래 - 이상호, 북코리아,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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