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 B2B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 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
2. MRO 시장의 개요
3. 아이마켓코리아의 서비스 영역
4. 아이마켓코리아의 사업 전략
5. SRM 프로젝트의 실행
6. SRM 프로젝트에서견의 새로운 가치
7. 새로운 B2B 모델을 위한 추진
- 본문내용
-
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
② 초기의 B2B e-마켓플레이스 모델 -> 단순중개
문제점 : ‘기업’의 특수성 -> 단지 ‘약간 싼’ 공급보다는 뛰어난 품질, 안정적 공급이 필요함 -> e-마켓 대부분 성공 못함
-> E-마켓플레이스의 새로운 모델 : 구매대행 중개사
③ B2B e-마켓플레이스의 새 모델 -> 구매대행
단지 다수의 공급자와 구매자를 중개해주는 역할에서 벗어나 거래에 관련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직접적으로 통합, 관리 하여 고객사에게 큰 비용절감 효과를 주어 비용절감의 효과를 공유 공급사와 구매사 모두에게 win-win효과의 아웃소싱 형태
④ 수직형과 수평형
수직형 : 화학, 플라스틱, 철강, 자동차등의 특화된 산업이나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의 제공
e-steel(철강), Paper Exchange(종이), PlasticNet(플라스틱)
수평적 : 다양한 산업에 동일한 서비스의 제공
MRO.com(유지, 보수, 운영 품목)
Tradeout.com(재고자산 및 잉여자산의 거래)
수직적 시장 에서 -> 수평적 시장 으로 증가추세
영업확장으로 두가지 다 취급하는 e-마켓플레이스의 증가
예) 아이마켓코리아 – MRO(수평적)+건설건자재(수직적)
① MRO란?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suppliers (유지, 보수, 운영)
전기시설물, 케이블, 연료, 기계부품등 설비와 시설물의 유지 보수에
필요한 물품, 사무용품, 청소용품, 각종 소모성 자재등
-> 제품 생산에 직접적인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자재
대부분의 기업들의 필수 소모품이기 때문에 안정적 시장
-> E-마켓플레이스 시장을 주도함
자료평가
- 초보자가 보기에 적당한 자료 입니다.
- pcs***
(2006.06.12 16:37: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