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관리] B2B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 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
2. MRO 시장의 개요
3. 아이마켓코리아의 서비스 영역
4. 아이마켓코리아의 사업 전략
5. SRM 프로젝트의 실행
6. SRM 프로젝트에서견의 새로운 가치
7. 새로운 B2B 모델을 위한 추진

본문내용
1. B2B e-마켓플레이스의 개요
② 초기의 B2B e-마켓플레이스 모델 -> 단순중개
문제점 : ‘기업’의 특수성 -> 단지 ‘약간 싼’ 공급보다는 뛰어난 품질, 안정적 공급이 필요함 -> e-마켓 대부분 성공 못함
-> E-마켓플레이스의 새로운 모델 : 구매대행 중개사

③ B2B e-마켓플레이스의 새 모델 -> 구매대행

단지 다수의 공급자와 구매자를 중개해주는 역할에서 벗어나 거래에 관련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직접적으로 통합, 관리 하여 고객사에게 큰 비용절감 효과를 주어 비용절감의 효과를 공유 공급사와 구매사 모두에게 win-win효과의 아웃소싱 형태

④ 수직형과 수평형
수직형 : 화학, 플라스틱, 철강, 자동차등의 특화된 산업이나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의 제공
e-steel(철강), Paper Exchange(종이), PlasticNet(플라스틱)

수평적 : 다양한 산업에 동일한 서비스의 제공
MRO.com(유지, 보수, 운영 품목)
Tradeout.com(재고자산 및 잉여자산의 거래)
수직적 시장 에서 -> 수평적 시장 으로 증가추세
영업확장으로 두가지 다 취급하는 e-마켓플레이스의 증가
예) 아이마켓코리아 – MRO(수평적)+건설건자재(수직적)


① MRO란?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suppliers (유지, 보수, 운영)
전기시설물, 케이블, 연료, 기계부품등 설비와 시설물의 유지 보수에
필요한 물품, 사무용품, 청소용품, 각종 소모성 자재등
-> 제품 생산에 직접적인 원자재를 제외한 모든 자재

대부분의 기업들의 필수 소모품이기 때문에 안정적 시장
-> E-마켓플레이스 시장을 주도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초보자가 보기에 적당한 자료 입니다.
  • pcs***
    (2006.06.12 16:37:49)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관리, 웹사이트 거래 등 고객의 이러한 종합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운데 비즈니스를 전개 발전시키고 있다. 인터넷 사업자들의 종합적인 요구는 단지 온라인에서만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비즈넷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의 효과적인 결합을 통한 Click and Model을 구현하고자 한다. 미디어와 마켓플레이스의 특성을 지닌 i-Biznet.com과 함께 오프라인을 통한 컨설팅 비즈니스를 병행하면서 이들을 통합시키고 있다. 아이비즈넷의 성공을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관리기법(CRM) 등 유통기법이 발전▷ 국제적으로는 유통산업의 글로벌화정보화 경쟁이 가속화- 세계 유통산업의 리딩기업들은 유망시장 선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해외진출을 경쟁적으로 추진중* 월마트(00.12월말) : 전세계 4,020 점포(미국 2,952 점포)* 까르푸(00.11월말) : 전세계 693 점포(프랑스 230 점포)-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전후방 연관기업이 IT를 기반으로 공급체인관리(SCM)전략 및 B2B네트워크 구축을 활발히 전개중2) 2002년 유통산

  • [마케팅] 온라인쇼핑몰 분석
  • 마켓플레이스로 가자최근 인터넷 쇼핑몰 상위 업계 현황은 옥션과 G마켓의 꾸준한 성장, 여타 쇼핑몰은 비슷하거나 침체 정도로 정리된다. 순위집계사이트 랭키닷컴 자료를 보면 이같은 모습을 바로 알 수 있다. 전통적으로 추석이 낀 달은 쇼핑몰 방문자 수가 일시적으로 감소한다. 올해에는 9월이 그랬다. 지난 9월 옥션과 G마켓은 10% 안팎의 감소세를 보였다. 반면 인터파크, LGe샵, CJ몰 등은 25∼27%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처럼 최근 유독 잘

  • [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시장을 말한다.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B2B e-마켓플레이스는 기존의 단순한 상거래 기능만 존재하던 B2C쇼핑몰 사이트와는 완전히 다른 개념이며, 인터넷을 수단으로 구매기업과 공급기업 사이를 연결통합하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 B2B e-마켓플레이스는 상거래 기능으로 경매역경매, 거래소, 입찰(bidding) 시스템, 공동구매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급망관리(SCM), 공동

  • [B2B, e마켓플레이스, 전자상거래, 아이마켓코리아, 에셋라인] b2b국내 산업현황
  • 국내 B2B산업 현황국내 B2B 현황을 얘기하기 앞서 이 글에서 언급하는 B2B는 e-프로큐어먼트, 개방형(Public) e-마켓플레이스, 비공개형(Private) e-마켓플레이스라는 것을 밝혀둔다.본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B2B 사이트는 285개로 집계됐다(그림 1 참조). e-마켓플레이스의 경우 대기업 주주사를 중심으로 설립된 MRO, 전자/정보통신, 석유/화학, 건설, 무역 등의 산업분야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이 지난 9월 발표한 올해 14분기 B2B(기업간)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