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
1-2. 전자상거래의 개요
1-3. B to B 의 기본개념

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

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1. 전자 상거래의 동향
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

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
-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

5. B2B 비즈니스의 실천
-B2B의 세부 실천 방법

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
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
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
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

7. B2B 사례

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

인터넷은 이제 국민의 50%이상이 즐겨쓰는 도구가 되었다.
컴퓨터라는 미디어도구를 알아야만 조작할 수 있는 OS를 알아야한다. 그리고 그 OS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여러 응용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또한 컴퓨터를 외부세계와 연결 할 수 있도록 통로도 뚫어 주어야 한다.
인터넷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수동적인 정보의 체험에서 능동적인 정보의 수급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물건을 사기 위해 백화점을 갈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간단히 구매를 하게 되면 친절하게 배달을 해주기 때문이다. 이는 기업차원에서도 원가절감 이외의 더욱 많은 부분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이제 기업 차원의 상거래는 불가피하게 진행 될 것이다. 이제 기업차원의 상거래는 불가피하게 진행이 될 것이며, 오프라인의 모든 업체들은 그 판매 경로를 온라인으로 옮겨야 할것이다.
표를 보면 BtoB 분야가 전체 상거래 규모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BtoC보다 훨씬 규모가 크며 또한 향후 성장도 더 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BtoC에서는 금융 서비스와 여행 관련업종 분야에 매우 큰 규모의 시장이 온라인 상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측한 것은 미래 인터넷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어느 정도 제시하고 있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