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대상의 인도네시아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미원 회사 개요
미 원 소 개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미원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설립
미원의 현지화 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회사개요
순수국내자본과 기술로 1956년 설립, 약 반세기동안 세계 3대 발효전문 기업 및 국내최고의 종합 식품회사, 매출액 약 1조 1천억원, 2700명의 종업원, 국내외 25개의 자회사 보유
보통 명사화된 미원
국내 제품 중 고유 명사가 보통 명사의 의미로 널리 쓰이고
있는 대표적인 것이 조미료 미원
조미료 미원은 현재 화학 조미료 시장의 70%를 점유
미원 신화 탄생
6. 25 전쟁이 끝나고 복구 산업이 시작될 무렵,
일제 조미료인 ‘아지노모도’ 유입
1955년 임대홍 회장이 일본으로 건너감
1956년 1월 150평 규모의 조미료 공장 설립
국 내 상 황
제일제당과의 조미료 전쟁
당시 제일제당은 당밀을 주원료로 하는 설탕과 조미료를 함께 생산 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밀의 구매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를 누리게 됨 제일제당이 삼성 그룹의 지원하에 막대한 자본 조달 능력을 갖춤
→ 제일제당과의 총력전을 펼칠 경우 경쟁에서 불래 했던 미원에게 국외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필요성이 절실히 대두 됨
국 외 상 황
조미료 주원료인 당밀시장을 영국과 일본등지의 대기업이 독점
→ 당밀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동남아 진출이 불가피
인도네시아 선정 배경
미원은 원자재인 당밀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 시장을 동시에 확보한
다는 이중전략 목표를 세우고 해외의 첫 시장으로 인도네시아를
투자 대상국으로 선정함
동남아 국가 중 방대한 영토
풍부한 부존 자원
인구 2억의 값싸고 풍부한 노동력과 시장성
당밀 수산지라는 이점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간접 시설 발달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고 칼라풀합니다
- river***
(2008.10.25 12:55: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