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빈폴의 성공적인 중국 런칭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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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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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Situation Analysis

3. Market Segmentation

4. Market Objective

5. Building Brand Identity

6. Marketing Scenario

7. Conclusion

8. 첨부자료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현재 빈폴은 국내 의류시장의 포화로 새로운 성장 발판을 위해 중국 의류시장에 눈을 돌리고있다. 중국 의류 시장은 매년 10%대의 지속적인 성장과 13억이상의 잠재 인구시장이 존재하는 거대한 시장으로우리 패션 기업에게 새로운 도전을 갖게하는 기회의 대상임에 틀림없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 개혁, 개방의 물결이 일어나고 특히 05년 의류쿼터제가 페지됨에따라 유명 해외브랜드 진입 및 중국 브랜드 사이의 경쟁이 치열한것 또한 사실이다. 그리고 다양한 소비 형태, 브랜드 경쟁 격화로 인한 수익성 악화의 시장 현황은 전략적 시장 세분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및 Brand Equity확보를 요구하고 있다.


중국 의류시장의 특징은 먼저 지역적으로 상이한 패션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것이다. 이는 각 지역별로 의류 소비 성향 및 패션 트렌드에 맞는 진출 전략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전반적인 의류시장이 중저가와 고가 시장으로 이원화가 되어있다는 것이다. 중저가는 중국 브랜드가 대부분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고가 시장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가 진출해 있다.


이에 빈폴은 지역별, 연령별, 의류 선호 감성별의 시장 세분화를 통해 초기 성공적인 중국 의류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 세분화된 시장에서는 빈폴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를 바탕으로 Brand Identity를 구축한다. 이러한 Brand Identity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Marketing Mix통하여 빈폴의 강력한 Brand Equity를 만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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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우 세부적인 내용 감사합니다.
  • ton***
    (2006.11.24 16:5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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