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빈폴의 성공적인 중국 런칭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Situation Analysis
3. Market Segmentation
4. Market Objective
5. Building Brand Identity
6. Marketing Scenario
7. Conclusion
8. 첨부자료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현재 빈폴은 국내 의류시장의 포화로 새로운 성장 발판을 위해 중국 의류시장에 눈을 돌리고있다. 중국 의류 시장은 매년 10%대의 지속적인 성장과 13억이상의 잠재 인구시장이 존재하는 거대한 시장으로우리 패션 기업에게 새로운 도전을 갖게하는 기회의 대상임에 틀림없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 개혁, 개방의 물결이 일어나고 특히 05년 의류쿼터제가 페지됨에따라 유명 해외브랜드 진입 및 중국 브랜드 사이의 경쟁이 치열한것 또한 사실이다. 그리고 다양한 소비 형태, 브랜드 경쟁 격화로 인한 수익성 악화의 시장 현황은 전략적 시장 세분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및 Brand Equity확보를 요구하고 있다.
중국 의류시장의 특징은 먼저 지역적으로 상이한 패션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것이다. 이는 각 지역별로 의류 소비 성향 및 패션 트렌드에 맞는 진출 전략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전반적인 의류시장이 중저가와 고가 시장으로 이원화가 되어있다는 것이다. 중저가는 중국 브랜드가 대부분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고가 시장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가 진출해 있다.
이에 빈폴은 지역별, 연령별, 의류 선호 감성별의 시장 세분화를 통해 초기 성공적인 중국 의류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 세분화된 시장에서는 빈폴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를 바탕으로 Brand Identity를 구축한다. 이러한 Brand Identity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Marketing Mix통하여 빈폴의 강력한 Brand Equity를 만들고자 한다.
자료평가
- 매우 세부적인 내용 감사합니다.
- ton***
(2006.11.24 16:51: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