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넥슨의 카트라이더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NEXON.COM의 소개
Ⅱ. 본 론
1.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시장 점유
2.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인기 비결
3. NEXON 사의 상업 전략
4. 다른 온라인 게임사와 비교 분석
5.넥슨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6. 설문 조사 발표
Ⅲ. 결론
본문내용
1.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시장 점유
현재(2005-03-26) 넥슨 사의 대표 게임인 카트라이더가 온라인 게임 순위 1위에 렝크 되어 있다. 이에 따라 2위는 스페셜 포스 3위는 프리스타일으로 맹추격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 8위로 같은 넥슨사 게임인 메이플 스토리가 렝크 되어 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남성들은 술과 담배 그리고 당구 등을 못하면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요즘은 카트라이더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은 사람들과의 대화에 끼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카트라이더가 지난 설 연휴에 하루 최고 동시접속자수 20만명, 가입자 1천만명을 넘어섰다는 기록이 있다. 매일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20만2천500명 안팎을 넘나들며 20만명 이하로 내려가지 않았다. 이같은 수치는 한게임ㆍ피망 등 정상권 게임포털의 전체 동시접속자수와 맞먹는 것이며 가입자수는 전 국민의 5분의 1 이상이다. 카트라이더는 게임트릭스 집계 PC방 이용시간 순위에서 작년 12월 '스타크래프트'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선 뒤 지금까지 자리를 내주지 않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로서 국민게임으로서의 굿건한 자리를 구축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 안되어 있음.. 많이 후회...
  • ys2***
    (2005.11.20 14:30:09)
회원 추천자료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넥슨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넥슨 NEXON 기업소개2. 넥슨 기업핵심역량 3. 온라인게임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넥슨의 전략경영 성공사례5. 넥슨의 마케팅실패사례6. 넥슨 SWOT분석7. 넥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8. 넥슨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넥슨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1. 넥슨 NEXON 기업소개넥슨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온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국제경영] 넥슨 카트라이더 중국진출
  •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카트라이더’로 한창 매스컴에 이름을 올렸던 넥슨 사였다. 넥슨사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수위의 게임 회사이다. 국내에서는 ‘카트라이더’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넥슨은 온라인 게임회사로는 처음으로 1999년 일본에 지사 를 내는 등 활발하게 국제 경영 활동을 펼치는 회사이다. 온라인 게임 사업은 사실 자

  • [MIS, 경영정보] 넥슨 NEXON 기업 분석과 성공 원인 탐구 -MIS 전략을 포함한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기업분석1. 기업개괄2. NEXON의 성공전략2.1 해외진출2.2 M&A2.3 기업 내 MIS12- 12월 넥슨 설립- 미국 실리콘 밸리에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발표- 전자상거래 솔루션 국내 최초 게임시장 도입- ㈜넥슨 일본 현지법인 설립- ㈜넥슨 모바일 휴대폰용 게임 ´큐브´ 발표- ㈜모바일핸즈 설립- 김정주-데이비드 리 공동 대표체제 구축- ㈜엔텔리젼트의 경영권 확보- 카스온라인세계 최초 로컬 랭

  • [인터넷마케팅] nexon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기업 소개 7 3. 넥슨의 온라인 게임 종류 9Ⅲ.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91. ‘카트라이더’를 통해 본 넥슨의 성공 요인 분석 -9 1) 카트라이더란? 92) 게임의 특징 -10 3) 카트라이더 성공 전략 10(1) STP 분석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