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CJ몰와 인터파크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 - 23

Ⅱ 평가대상
1. 회사연혁
2. 사업영역
Ⅲ 분야별 분석
1. 보안정책
2. 결제방식
3. 상품배송
4. 적립금 / 예치금 / 쿠폰
5. A/S 및 환불
Ⅳ 사업분석
1. SWOT 분석
2. 기업 핵심 전략
3. 4P(마케팅 믹스)
Ⅴ 비즈니스 모델형
○ CJmall (www.CJmall.com)
○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Ⅵ 문제점 / 해결방향
○ CJmall (www.CJmall.com)
○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개 - 23

지구촌 곳곳에서 전개되고 있는 무한 경쟁의 현장이 어느덧 인터넷 전자공간으로
옮아가고 있다. 인터넷의 무한한 이용 가능성 중에서 상업적으로 적용된 것이 바로 전자상거래이다. 개인용 컴퓨터(PC) 보급 증가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일반화됨에 따라 전자 상거래 이용자와 시장규모가 매우 크게 신장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그 특성상 가상 공간에서 상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는 구매의 편리성과 시간절약, 그리고 유통비 절감에 따른 가격 저렴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쇼핑몰(Shopping Mall)이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보는 것과 하는 것, 만나는 것과 만나주는 것처럼 실행하는 사람과 실행의 결과를 받는 사람의 광경`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그리고 몰(MALL)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로는 `센터 또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쇼핑몰이라는 개념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가 된다.
쇼핑몰은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server)상에 상품정보를 올려놓고 이 컴퓨터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골라, 온라인 상에서 결제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새로운 상품 판매 형태이다. 매장건축, 상품진열, 판매행위, 대금결제 등이 통신 네트워크에 접속된 컴퓨터 안에서 구현된다는 것이 실물공간에서 상점을 구축 운영하는 기존 유통시스템과의 차이점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현재 국내 인터넷상거래 시장은 수백여개의 인터넷 쇼핑몰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퇴출 되고 새로 생겨나고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
http://www.nso.go.kr
한국인터넷정보센터
http://www.nida.or.kr
인터파크
http://www.interpark.co.kr
CJmall
http://www.CJmall.com
구글
http://www.google.co.kr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
야후자료검색
http://211.119.133.170/crlist/biz/8/9/bizW898.html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황하진 / 고일상 / 박경혜
전자상거래실무
남용식, 이석호
인터넷 쇼핑몰 구축
유해룡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찾던 내용이 다 있는 좋은 자료네요..^-^
  • seonj***
    (2006.05.23 14:08:50)
회원 추천자료
  • 국내인터넷쇼핑몰 현황과 변화추의
  • 인터파크 반기보고서(`02년 상반기)11. 사례로 짚어보는 인터넷마케팅, 이두희 지음, 청아출판사 12. www.samsungmall.co.kr 13. 삼성경제연구소 14. LG경제연구원 15. 손에 잡히는 인터넷비즈니스 전략, (주)영진닷컴, 김갑수,정재한, 원종덕 저 16. 인터넷 창업과 비즈니스, 연학사, 서석범, 길명수 공저 17. http://www.shopland.co.kr/neo/4-5.html 18. http://www.megasystem.co.kr/news/0207261.htm 세부매출구성비율(단위 : 백만원)구 분 2002년 2001년 2000년 1999년 1998년유동자산 24045

  • [전자상거래] 인터파크(Interpark)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 인터파크는 티켓, 도서, 음반, 의류, 식료품, 가전, 가구 등을 파는 종합 쇼핑몰답게 각 분야마다 조금씩 다른 Target을 갖고 있다. Segmentation에서도 분석하였듯이 인터파크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도 구매력이 있는 20~30대를 주Target으로 잡고 있는데, 인터파크는 이중에서도 가격에 민감하며,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길 원하고, 신뢰성 있는 쇼핑몰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Targeting 했다.이런 Targeting을 하게 된 이유로는 고객들이 IMF를 겪고 불황이 계속되면서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인터파크는 최근 지마켓이라는 또 다른 마켓 플레이스를 조성하여 옥션의 매출성과를 위협하고 있다. 이제 이 세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Ⅱ.본문1.전자상거래의 이해1)전자상거래의 정의기업, 개인, 정부 등 경제주체간에 기존의 컴퓨터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사무실 또는 집에서 각종 상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2)전자상거래와 기존 상거래 방식의 비교3)전자상거래의 유형(1)기업간 전자상거래(B to B)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제

  • [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전자상거래 기업이 나아갈 방향현재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위 쇼핑몰의 대부분이 대기업을 모체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중소기업이나 개인 사업자는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그 성공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것이다. 전문적인 인프라가 아직 턱없이 부족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기관도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중소기업은 전자상거래가 앞으로 황금시장이 될 것임을 잘 알고 있음에도 섣불리 발을 딛지 못하고 있다

  • [인터넷비즈니스] Interpark 인터파크 쇼핑몰 사례
  • 인터파크 대응: 고객서비스 향상경쟁사 반격E Business 모델과 전략재무성과 차원의 평가사후결과2003년 4분기 매출액 151억 8천만원 전년 동기대비 98.8% 증가영업이익 10억 6천만원3분기 대비 290.7% 증가E Business 모델과 전략도서무료배송그 이후E Business 모델과 전략(2005/05) 도서 최저가 보장 및 가격 리콜제 실시베스트셀러 1천종에 대해 최저가 보장 및가격 리콜제를 실시 (2006/07) 상반기 최고도서 할인전독자들이 뽑은 상반기 최고의 도서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