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CJ몰와 인터파크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 - 23
요
Ⅱ 평가대상
1. 회사연혁
2. 사업영역
Ⅲ 분야별 분석
1. 보안정책
2. 결제방식
3. 상품배송
4. 적립금 / 예치금 / 쿠폰
5. A/S 및 환불
Ⅳ 사업분석
1. SWOT 분석
2. 기업 핵심 전략
3. 4P(마케팅 믹스)
Ⅴ 비즈니스 모델형
○ CJmall (www.CJmall.com)
○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Ⅵ 문제점 / 해결방향
○ CJmall (www.CJmall.com)
○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개 - 23
요
지구촌 곳곳에서 전개되고 있는 무한 경쟁의 현장이 어느덧 인터넷 전자공간으로
옮아가고 있다. 인터넷의 무한한 이용 가능성 중에서 상업적으로 적용된 것이 바로 전자상거래이다. 개인용 컴퓨터(PC) 보급 증가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일반화됨에 따라 전자 상거래 이용자와 시장규모가 매우 크게 신장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그 특성상 가상 공간에서 상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는 구매의 편리성과 시간절약, 그리고 유통비 절감에 따른 가격 저렴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쇼핑몰(Shopping Mall)이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보는 것과 하는 것, 만나는 것과 만나주는 것처럼 실행하는 사람과 실행의 결과를 받는 사람의 광경`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그리고 몰(MALL)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로는 `센터 또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쇼핑몰이라는 개념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가 된다.
쇼핑몰은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server)상에 상품정보를 올려놓고 이 컴퓨터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상품을 골라, 온라인 상에서 결제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새로운 상품 판매 형태이다. 매장건축, 상품진열, 판매행위, 대금결제 등이 통신 네트워크에 접속된 컴퓨터 안에서 구현된다는 것이 실물공간에서 상점을 구축 운영하는 기존 유통시스템과의 차이점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현재 국내 인터넷상거래 시장은 수백여개의 인터넷 쇼핑몰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퇴출 되고 새로 생겨나고 있다.
- 참고문헌
-
통계청
http://www.nso.go.kr
한국인터넷정보센터
http://www.nida.or.kr
인터파크
http://www.interpark.co.kr
CJmall
http://www.CJmall.com
구글
http://www.google.co.kr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
야후자료검색
http://211.119.133.170/crlist/biz/8/9/bizW898.html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황하진 / 고일상 / 박경혜
전자상거래실무
남용식, 이석호
인터넷 쇼핑몰 구축
유해룡
자료평가
- 제가 찾던 내용이 다 있는 좋은 자료네요..^-^
- seonj***
(2006.05.23 14:08: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