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연구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재 및 단원명
2.단원 설정의 취지
3.학습자의 실태 조사
4.단원구성 및 지도 계획
5.단원 학습 목표
6.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본 차시의 학습지도 계획
8.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1. 교재 및 단원명
가. 교재명 : 고등학교 일본어Ⅰ (대한교과서 : 김숙자 외 3명 저)
나. 단원명 : 2. ここは わしつです。

2.단원 설정의 취지
 일상 생활에서는 찾고자 하는 장소를 안내하거나 물건이 있는 곳을 묻고 대답하는 일들이 빈번히 일어난다.
본 단원은 사물의 존재나 위치에 대하여 묻고 대답하며, 서로 권하고 승낙과 거절의 의사 표시를 통해 의사 소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일본의 주거문화와 방문 예절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원만한 대인 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3.학습자의 실태 조사
여학생 39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전반적인 분위기가 다소 정적이고 여성적이다.
다음은 2학년6반 39명을 대상으로 일본어 지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조사한 것이다. 이를 분석해서 교과 지도의 방향을 정하는데 참고로 했다.
가. 설문 조사 내용 및 결과 (2학년 6반)
1)「일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2) 일본어에 대한 흥미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일어학습지도안 짜는데 도움 많이 됐어용~
  • aa***
    (2007.05.24 19:22: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일본어 교과교제 수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욤~~^^
  • minjuni***
    (2006.11.21 20:24:29)
회원 추천자료
  • 일본어과 연구수업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숫자 세기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일 시단 원 2.としょかんは どこですか대 상1학년 1반 장 소 1학년 1반 1교실지도교사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고등학교〔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2.としょかんは どこですか    Ⅱ.단원의 개관사물이나 장소의 위치를 알고 지시하거나 말 할 수 있어 소개와 위치나 모르는 정보에 대한 질문도 할 수 있다 또한 일본어로 숫자세기를 익혀 시간이나 전화번호를 말하고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인사와 관련된 언어 행동 문화를 이해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제 1단원 はじめまして (출판사: 미래엔)    Ⅱ.단원의 개관  처음 만났을 때 하는 인사와 관련된 언어행동 문화를 이해하여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다. 차시학습활동교실활동1/8아침, 점심, 저녁에 만났을 때 하는 인사표현을 배운다.만났을 때하는 인사표현을 아침, 점심, 저녁 별로 따라 읽도록 하고 일본과

  • 지난 시간에 배운 다양한 인사말 들을 때에 따라 알맞게 표현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 1. かなと あいさつ (천재교과서)   Ⅱ.단원의 개관  본 단원에서는 일본어를 배우기에 앞서 일본의 문자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보다 일본어와 친숙해지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인사표현에 대해 배운다. 구체적으로는 아침, 낮, 밤 인사 외에 일상생활 속 여러 상황에서 사용되는 인사말을 때에 따

  • 타인에게 자신의 가족을 소개
  • 일본어과 연구수업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결재담당부장교 감교 장〔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Ⅰ.단원명 제3단원 おたんじょうび おめでとうⅡ.단원의 개관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사람들을 방문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에게 축하할 일도 축하받을 일도 많이 생긴다. 이번 단원애서는 그러한 상황에서 방문예절과 축하표현, 선물문화 등을 배우면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차시학습활동교실활동1/7방문 시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지도안을 보여주기만 하여도 가능한 일이겠으나 학생들의 학습욕구나 성취단계를 고려할 때, 다양한 자료를 가지고 제시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의미의 ICT활용교육이 이루어질 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교수자가 자료를 일일이 개발하는 것은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효율이 떨어지는 일이다. 여러 사람이 연구하여 만들어진 자료를 공유할 수 있고, 각자가 편의에 맞게 편집하여 사용하려면 이를 가능하게 하는 자료의 개발과 동시에 여러 형태의 연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