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8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부>서론, 모기업분석
☞prologue……
Ⅰ.‘e-편한세상’ 선정과 조사방향
1. 아파트 시장의 발전과 브랜드 도입
2. 조사의 방향
Ⅱ. 모기업소개 - [대림산업㈜]
1. 경영이념
2. 회사 연혁
3. 수상 경력
4. CI(Corporate Identity)
Ⅲ. Marketing Objectives
Ⅳ.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제2부>성공사례 분석
Ⅰ. 브랜드의 의의와 브랜드 전략
1. 브랜드의 의의
2. 브랜드 확장
3. 브랜드 가치 측정
4. 아파트 업계에서의 개별브랜드와 기업브랜드의 관계
Ⅱ. e-편한 세상의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1.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전략
2. ‘e-편한세상’의 런칭
3. ‘e-편한세상’의 핵심 성공요인
Ⅲ. 브랜드 로열티 제고를 위한 전략
1. 광고전략
2. 전문가집단 Life Creating(LC)팀 운영
3. 오렌지 마케팅
Ⅳ. 대림의 친환경 전략 – “eco project”
1. 에코프로젝트란?
2. 에코프로젝트의 구성
3. 에코 프로젝트의 실행
<제3부>경쟁사 분석,향후방안제시
Ⅰ. 경쟁업체들의 전략
1. 삼성물산 “래미안”
2. 대우건설 “푸르지오”
3. 포스코 “더샾”
4. 롯데건설 브랜드 전략
5. 현대건설 브랜드 전략
6. 두산건설 브랜드 전략
7. LG건설 브랜드 전략
Ⅱ. 현재 대림의 문제점
1. 각 업체별 브랜드 파워의 격차 감소
2. 광고 전략에서의 경쟁업체의 급부상 –
3. 고급이미지의 부족
4. 모 기업의 낮은 신뢰도
5. 브랜드 가치측정 모델의 부재
Ⅲ. 대림의 나아갈 길
1. 아파트 브랜드에서의 ‘래미안’과의 양강체제 형성
2. 경쟁사보다 앞서 차별화된 시장을 선점
3. 품질(fact)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인지
4.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실시
5. 브랜드 제고를 위한 마케팅공모전 실시
Ⅳ. 맺음말
☞epilogue…..
- 본문내용
-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도시화를 통한 수도권 인구 집중 현상이 가속화 되면서 주택수요는 급증하기 시작 했다. 그 결과 한정된 공간에서 거주 효율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고층 주거 건물이 등장 하기 시작했고, 현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는 아파트로 대표되는 고층 주거용 건물들이 속속 건설 되고 있다.
아파트는 개인 주택과 차별되는 편리함과 안정성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의 주거욕구를 고조시켰고 입주를 위한 과열된 경쟁 또한 하나의 사회 이슈가 되었다. 그러나 다수의 건설 업체들이 너도나도 아파트 건설분야에 뛰어 들었기 때문에 업체들간의 경쟁이 가속, 심화 되었고 업체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공급’ 보다는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기 시작했다. ‘사람이 찾아오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올 사람을 찾는 것’이 보다 큰 과제가 된 것이다.
전문가들은 가까운 미래에 대한민국의 주택 공급은 수요를 훨씬 뛰어넘을 것이라고 한다. 머지 않아 도래할 미래, 초과 공급을 통한 거주자 확보의 경쟁 속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한 기업들의 고객 선호도와 인지도, 충성도의 확보 과제는 아파트 건설 업체 들에게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
현재 국내의 아파트 건설 분야는 브랜드화, 고급화, 차별화를 통한 경쟁과 각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특유의 경쟁우위 공략을 위한 접전이 치열하다.
- 참고문헌
-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연구소. 2000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박재항. 2002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노장오. 2003
☞「브랜드 마케팅」- 한국마케팅 협회. 2002
☞ 대림산업 홈페이지 - http://www.daelim.co.kr/
☞ e-편한세상 홈페이지 - http://www.daelimapt21.co.kr/
☞ 부동산114 홈페이지 - http://www.r114.co.kr/
☞ 머니투데이 - http://www.moneytoday.co.kr/
☞ 인터넷 포털 사이트 - 야후, 네이버, 엠파스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nasatkacjs- 길맨의 흔적
http://blog.naver.com/armypass28.do - 블루모닝
http://www.user.chollian.net/~wangki - 김왕기의 브랜드 포럼
http://www.irmjangi.com - 이름쟁이 (브랜드 확장)
http://www.mktclub.com - 마케팅 클럽 5번째 이야기.
http://www.emars.co.kr - 비즈니스 사례분석 전문가
자료평가
- 2004자료가 대부분이군.쩝
- cows***
(2011.05.25 19:20: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