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e-편한 세상 로고의 의미
4. 연혁
Ⅱ. 본론
1. e-편한 세상의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이미지
2) 브랜드 비전
3) e-편한 세상의 타켓층
4) 타 브랜드와의 차별전략
2. e-편한 세상 광고 캠페인 내용
3. 경쟁사 광고와 비교
Ⅲ. 결론
e-편한 세상의 성공요인 분석
Ⅳ. 부록
1. 참고자료
2. 소감문
- 본문내용
-
4) 타 브랜드와의 차별전략
첫째, 기업철학에서 비롯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이다. 즉 품질과 실용, 친환경과 건강이라는 컨셉을 기초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브랜드를 강력하게 관리한다.
둘째, 건설전문기업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설계/디자인을 추구하여 건축 전문가의 제품 손길로 완성된 "고품질의 제품력"을 구현한다.
셋째, 겉만 화려한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이 실질적으로 생활에 도움을 받고 느낄 수 있는 고객감동서비스인 오렌지서비스와 그린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렌지 서비스는 입주 후에 제공하여 고객이 피부로 느끼며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05년 9월 아파트 외관의 저작권을 등록하는 등 '하나뿐인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고 있다. 대림산업은 ‘역삼 e-편한 세상’ 등 분양을 마친 아파트에 이 디자인을 시범 적용한 데 이어 앞으로 분양하는 전 사업지의 새 아파트 외관에 적용할 방침이다.
* 입주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전략
입주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있다. 얼마 전 한국경제TV에서 주최하는 희망한국 콘서트에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이 있었다. 이것 또한 삶을 만들어 가는 아파트라는 전략을 실천하고자 하는 입주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다.
2. e-편한 세상 광고 캠페인 내용
▲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광고 캠페인
이번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주황색의 따뜻한 색감, 깔끔한 성우의 목소리, 광고내내 흘러나오는 경쾌한 트럼펫소리로 시리즈의 스타일을 구축하였고 기존 아파트광고와 다르게 메인카피와 바디카피를 중심축으로 ‘진심’이라는 키워드를 다양하게 풀어냈다. 이제 아파트 광고가 톱스타 없이도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며, 아파트선택 기준에 대한 의견제시가 거부감 없게 다가와 많은 소비자들이 기억에 남는 광고로 꼽고 있다.
또, 갈수록 카피가 힘을 잃고 있는 시점에 대림 e편한세상 광고는 카피의 중요성과 적절성을 다시 일깨우기에 일조한다고도 의미지을 수 있겠다.
한국광고학회는 ‘올해의 광고상’으로 TBWA코리아가 제작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편을 선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동일 제품 범주에서 가장 컨셉의 묘미를 잘 살린 차별화된 광고였으며, 지난 2000년대 초 아파트브랜드 시장을 독점했던 e-편한세상의 브랜드화 이후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주목을 받았는데 수상 소감에서 배선용 대림산업 상무는 ‘진심은 역시 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광고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는 것 한 번 더 알게 됐다’ 고 말했다.
e편한세상이 탄생 10주년이 넘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또한 최근 건설업계의 화두인 친환경·저에너지 건축기술의 연구개발에 가장 먼저 투자하여 친환경 건축 기술 보급에 앞장서는 선도적 브랜드라는 사실도 거의 아는 사람이 없다. e편한세상은 이 밖에도 놀라운 실체들을 많이 가지고서도 그 사실을 알리거나 전하지 못했다. 이는 현존하는 아파트 시장에서의 소비자 욕구가 기능적 욕구에서 상징적 욕구로 변하는 추세여서 거의 모든 광고가 탑모델을 이용한 스타마케팅으로 모델의 이미지에서 얻을 수 있는 고급스러움 등의 상징적 가치를 자사 아파트와 부합시키려는 노력을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아동미술]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우리나라의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최근 노인교육 사례(프로그램 등)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의 의견(문제점, 개선방안 등)과 함께 기술하시오
- 노인교육론_우리나라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최근 노인교육사례(
- 조사목적에 따른 분류로서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스티브잡스 리더십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
- 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A+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