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탄생배경
2. 로고
3. 연혁
4. 경영이념
5. CEO 소개
6. 경영 마인드
7. 제품소개
8. 경쟁사

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인력관리,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2. 인력관리 시스템
3. 세계 진출과정
4. 코카콜라의 세계진출 전략
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브랜드 전략
2. 광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1. 프랑스 진출사례
2. 중국 진출사례
3. 실패사례
4. 한국 진출

Ⅴ.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및 향후 전망
1.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2. 코카콜라의 강점
3. 코카콜라의 약점
4. 환경변화
5. 코카콜라의 위기사례
6. 개선 방안
본문내용
1. 코카콜라를 둘러싼 탄생배경
●콜라의 탄생- 1886년 아틀랜타에서 약국을 운영하던 존 팸버튼박사에 의해 만들어짐
여러 약재의 혼합재에 탄산수를 더해 음료로 판매
●코카콜라 로고- 팸버튼 약국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이 새로운 혼합물에 Coca.cola라는 이름을 붙여 두 개의 C자를 절묘하게 배치시키고 그 의 독특한 필체로 써넣은 것이 코카콜라의 로고가 되었다.
●코카콜라 컨투어병의 탄생- 1910년대에 코카콜라의 모조 음료제품이 활발히 성행. 코카 콜라는 코카콜라만의 독득한 병 모양을 공모하여 진짜 코카콜 라의 식별을 가능케 함.
(어둠속에서 만져도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컨투어병 탄생에 대한 비화:
첫째~ 루드라는 루트 유리병 공장의 직원이 자기 애인의 몸매를 보고 그렸다는 설.
-6백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콜라병 모양 공모에서 탄생
-“병의 모양이 예쁘고,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보기보다는 콜라의 양이 적 게 들어가는 병이라야 한다.”
-여자친구가 입고 있던 당시 유행하던 몸에 타이트하게 달라붙는 주름치마를 보고 병의 모양을 생각해냄
둘째~ 루트 유리병 공장의 디자인 담당자인 사무엘슨이 코코아 열매를 보고 디자인 했 다는 설
- 미국 특허청에 디자인 특허로 등록 되어있는 서류를 보면 사무엘슨이 1915년 8 월 18일 출원하여 1915년 11월 16일 등록된 것으로 되어있다.
●산타클로스의 탄생- 당시 산타클로스의 모습과 옷색깔은 각양각색이었다.
-1931년 코카콜라의 광고를 위해 최초로 선보여짐
(겨울철 코카 콜라의 수요가 극감하자 이를 타개하기위한 홍보 전략 의 일환으로 따사롭고 풍요로운 이미지를 주는 새로운 모습의 산타 클로스를 창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좋아요 좋아요
  • gony3***
    (2013.06.19 21:52:3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Always Coca-Cola국제경영론 9조콜라 하면 어느 브랜드가 생각나십니까?코카 콜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VS들어가며국제경영론 9조*※조사의 배경코카콜라 = 음료수 회사 ?1%의 비밀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회사펩시 社의 성장에 따른 위협과 코카콜라의 문제점자본주의 상징 코카콜라들어가며국제경영론 9조*Always Coca-ColaI. 코카콜라의 탄생과 현황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코카콜라의 현황II. 코카콜라의 분석해외시장의 진출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국제기업성공사례< 목 차 >Ⅰ. 코카콜라(Coca-cola) 일반적 현황1. 개요1) 역사 및 연혁2)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4) 소비자 기호 분석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환경분석(외부, 내부환경분석)5) 디자인 전

  • [마케팅]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경쟁, 마케팅, 전략 방안 분석
  • 코카콜라사 제품을 마시고 있다.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남부의 초원 지대인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다. 새로운 약이나 음료 만들기를 매우 좋아하던 약제사, 존 S. 펨버튼 박사가 어느 날 맛이 독특하고 향기로운 시럽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코카콜라 탄생의 기원이다. 코카콜라 사업에서 항상 중요한 부분이었던 코카콜라 광고는 70년대에 이르자 코카콜라의 브랜드를 전적으로 ‘즐거움’, 그리고 ‘자유’ 와 연계하는 명실상부한 국제 코카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 합병(M&A) -3) 비타민워터가 코카콜라제품? -4) 웰빙음료의 트렌드를 이끌다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프로모션 -4 스토리텔링 마케팅1) 스토리텔링이란? -2) 스토리텔링이 쓰인 광고의 예 -3)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소개 -4)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효과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성과 -5 시사점1) 전반적인 시사점 -2) 국제경영 측면에서의 스토리텔링 적용제안 -1 사례선정동기1) 사례 글라

  • [마케팅]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콜라(National Pepsi-Cola Corporation)로 바뀌게 되고 1931년 내셔널펩시콜라도 파산하여 상표와 자산은 현 펩시콜라의 진정한 설립자라 할 수 있는 찰스 거스에게로 넘어갔다. 새로 펩시콜라를 설립한 거스는 공장을 증설하고 5퍼센트(%)짜리 12온스 병을 발매하여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1941년 로프트와 합병하면서 로프트의 이름이 펩시콜라로 바뀌었다. 1950년 코카콜라의 부사장을 역임한 앨프리드 스틸이 최고 경영자가 되었다. 그는 광고와 판촉을 강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