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탄생배경
2. 로고
3. 연혁
4. 경영이념
5. CEO 소개
6. 경영 마인드
7. 제품소개
8. 경쟁사
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인력관리,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2. 인력관리 시스템
3. 세계 진출과정
4. 코카콜라의 세계진출 전략
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브랜드 전략
2. 광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1. 프랑스 진출사례
2. 중국 진출사례
3. 실패사례
4. 한국 진출
Ⅴ.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및 향후 전망
1.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2. 코카콜라의 강점
3. 코카콜라의 약점
4. 환경변화
5. 코카콜라의 위기사례
6.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1. 코카콜라를 둘러싼 탄생배경
●콜라의 탄생- 1886년 아틀랜타에서 약국을 운영하던 존 팸버튼박사에 의해 만들어짐
여러 약재의 혼합재에 탄산수를 더해 음료로 판매
●코카콜라 로고- 팸버튼 약국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이 새로운 혼합물에 Coca.cola라는 이름을 붙여 두 개의 C자를 절묘하게 배치시키고 그 의 독특한 필체로 써넣은 것이 코카콜라의 로고가 되었다.
●코카콜라 컨투어병의 탄생- 1910년대에 코카콜라의 모조 음료제품이 활발히 성행. 코카 콜라는 코카콜라만의 독득한 병 모양을 공모하여 진짜 코카콜 라의 식별을 가능케 함.
(어둠속에서 만져도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컨투어병 탄생에 대한 비화:
첫째~ 루드라는 루트 유리병 공장의 직원이 자기 애인의 몸매를 보고 그렸다는 설.
-6백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콜라병 모양 공모에서 탄생
-“병의 모양이 예쁘고,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보기보다는 콜라의 양이 적 게 들어가는 병이라야 한다.”
-여자친구가 입고 있던 당시 유행하던 몸에 타이트하게 달라붙는 주름치마를 보고 병의 모양을 생각해냄
둘째~ 루트 유리병 공장의 디자인 담당자인 사무엘슨이 코코아 열매를 보고 디자인 했 다는 설
- 미국 특허청에 디자인 특허로 등록 되어있는 서류를 보면 사무엘슨이 1915년 8 월 18일 출원하여 1915년 11월 16일 등록된 것으로 되어있다.
●산타클로스의 탄생- 당시 산타클로스의 모습과 옷색깔은 각양각색이었다.
-1931년 코카콜라의 광고를 위해 최초로 선보여짐
(겨울철 코카 콜라의 수요가 극감하자 이를 타개하기위한 홍보 전략 의 일환으로 따사롭고 풍요로운 이미지를 주는 새로운 모습의 산타 클로스를 창조.)
자료평가
- 정말 좋아요 좋아요
- gony3***
(2013.06.19 21:52: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