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일본시장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2
1. 스타마케팅....... 2
Ⅱ. 본론.......................................2
1. 보아의 일본열도 열풍....... 2
2. 일본시장 성공요인....... 3
1) 가수로서의 재질.. 3
2) 진출타이밍.. 4
3) 철저한 현지화 전략.. 4
Ⅲ. 결론.......................................5
- 본문내용
-
1. 스타마케팅
- 스타는 더 이상 단순히 팬들만의 우상이 아니다. 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 화상품이다. 좋은 스타를 배출하느냐가 결국 사회의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우리 사회의 스타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고 그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을 행한다. 하지만 일반 마케팅과는 달리 스타는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고, ' 불안정한 상품'이라는 점등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스타마케팅의 주역은 미디어와 기획사의 역할이 가장 크고 여기에 팬의 역할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이는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 스타가 되려고 하는 것은 모든 스타 지망생의 자유의사이지만 스타가 되는 데에는 본인의 재능 이외에도 스타 시 스템이 작용한다. 스타의 가치는 스타가 누리는 인기와 벌어들이는 부로 평가된다.
1. 보아의 일본열도 열풍
- 지난3월 27,28일 오사카 페스티벌홀 30,31일 나고야 센추리홀 5,6일 도쿄 국립 요요기경기장 공연 등 일본 3대 도시에서 여섯 차례 열린 그의 투어 콘서트는 완전 매진을 기록했다.
“아들이 열렬한 팬”이라며 찾아 온 모리 요시로(森喜朗) 전 총리를 비롯, 모두 4만 4,000명이 그의 공연에 환호했다.
티켓 판매 수입만도 약 2억5,500억엔(약 25억원). 어느 외국가수의 얘기가 아니다. 최근 ‘문화 남벌(南伐)’이라는 말까지 낳고 있는 가수 ‘보아’의 얘기다. 일본에서 보아는 이미 아무로 나미에, 우타다 히카루, 하마사키 아유미 등을 잇는 대형 여가수 반열에 올랐다.
그동안 일본에 진출한 연예인들은 많았지만 진정 성공한 스타는 몇 없었다.
- 참고문헌
-
스타마케팅 (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
문화 일보 (www.munhwa.co.kr)
한겨레신문 (www.hani.co.kr)
한국 일보 (news.hankooki.com)
일간스포츠 (sports.hankooki.com)
주간 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
주간 조선 (weekly.chosun.com)
보아 팬클럽 사이트 “보아조아라” (boazoara.nared.net)
MBC 시사매거진2580 (3월 9일 방송분)
KBS 조영남이 만난 사람 (5월 21일 방송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행복한가.
- [경제학] 케인즈 주의 거시경제정책 소개와 비판
- [식음료 관리론] 더 오니기리 전략 분석
- 조직화 기법 레포트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