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일본시장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2
1. 스타마케팅....... 2


Ⅱ. 본론.......................................2
1. 보아의 일본열도 열풍....... 2

2. 일본시장 성공요인....... 3
1) 가수로서의 재질.. 3
2) 진출타이밍.. 4
3) 철저한 현지화 전략.. 4


Ⅲ. 결론.......................................5
본문내용
1. 스타마케팅
- 스타는 더 이상 단순히 팬들만의 우상이 아니다. 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 화상품이다. 좋은 스타를 배출하느냐가 결국 사회의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우리 사회의 스타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고 그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을 행한다. 하지만 일반 마케팅과는 달리 스타는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고, ' 불안정한 상품'이라는 점등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스타마케팅의 주역은 미디어와 기획사의 역할이 가장 크고 여기에 팬의 역할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이는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 스타가 되려고 하는 것은 모든 스타 지망생의 자유의사이지만 스타가 되는 데에는 본인의 재능 이외에도 스타 시 스템이 작용한다. 스타의 가치는 스타가 누리는 인기와 벌어들이는 부로 평가된다.

1. 보아의 일본열도 열풍
- 지난3월 27,28일 오사카 페스티벌홀 30,31일 나고야 센추리홀 5,6일 도쿄 국립 요요기경기장 공연 등 일본 3대 도시에서 여섯 차례 열린 그의 투어 콘서트는 완전 매진을 기록했다.
“아들이 열렬한 팬”이라며 찾아 온 모리 요시로(森喜朗) 전 총리를 비롯, 모두 4만 4,000명이 그의 공연에 환호했다.
티켓 판매 수입만도 약 2억5,500억엔(약 25억원). 어느 외국가수의 얘기가 아니다. 최근 ‘문화 남벌(南伐)’이라는 말까지 낳고 있는 가수 ‘보아’의 얘기다. 일본에서 보아는 이미 아무로 나미에, 우타다 히카루, 하마사키 아유미 등을 잇는 대형 여가수 반열에 올랐다.
그동안 일본에 진출한 연예인들은 많았지만 진정 성공한 스타는 몇 없었다.
참고문헌

스타마케팅 (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
문화 일보 (www.munhwa.co.kr)
한겨레신문 (www.hani.co.kr)
한국 일보 (news.hankooki.com)
일간스포츠 (sports.hankooki.com)
주간 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
주간 조선 (weekly.chosun.com)
보아 팬클럽 사이트 “보아조아라” (boazoara.nared.net)
MBC 시사매거진2580 (3월 9일 방송분)
KBS 조영남이 만난 사람 (5월 21일 방송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아의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보아의마케팅 전략▶ 목차 ◀Ⅰ. prologueⅡ. SM entertainment 분석1. 회사소개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Ⅴ.미국진출분석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

  • [국제마케팅]가수 `보아`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 RERORT제목 : 보아의 성공과 미래▶ 개 요 ◀Ⅰ. prologueⅡ. SM entertainment 분석1. 회사소개2. 회사연혁 3. 사업부문, 4.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Ⅴ. 보아 성공의 문제점 - 안티보아Ⅵ.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미래전략1. 반 보아 정서를 잠재우기 위한 대책2. 미국진출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성공전략164) SM 엔터테인먼트의 핵심역량185) 성공사례19① 보아분석.19② 일본 음반시장환경20③ 일본 대중음악의 이해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일본 및 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 훈련되어 성공하기까지 이른 가수 보아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 보았다. 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

  • [마케팅] 보아 스타마케팅
  • 주제 : 보아 – 스타 마케팅목 차주제선정 이유음반시장 분석㈜ SM 엔터테인먼트초기일본진출사례 – S.E.S보아분석성공요인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스타마케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