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제록스,피엔지(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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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2.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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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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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파워란?
2.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제록스
② P&G
3. 결론
- 본문내용
-
1. 브랜드 파워란?
이름은 그 대상물을 상징화한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탤런트 최진실을 예로 들어보자.
최진실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아마도 가식 없음, 발랄함, 깜직함, 솔직함, 그리고 평범한 듯 부담 없이 예쁜 얼굴 등이 연상될 것이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최진실' 이라는 이름에 함축되고, 그 이름 속에 담겨진 여러 가지 이미지들이 함께 어우러져 그녀에 대한 호의적인 감정으로 드러나는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멋지고 개성 있는 이름을 갖고 싶어한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쉽게 기억되면서 개성이 드러나는 브랜드, 이것은 한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의 얼굴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코카 콜라, 펩시 콜라, 하이트, 넥스, 아이보리 비누, 럭스비누, 진로소주, IBM, 현주컴퓨터, 소나타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수많은 상표들을 떠올릴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든 상표들은 소비자에게 제각기 다른 이미지로 다가온다. 어떤 상표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며 상품가치가 높은 것으로 인식되는 반면, 또 어떤 상표는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아마도 콜라하면 코카콜라를, 화장지하면 크리넥스를, 소주하면 진로소주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것이다. 이들은 각 제품의 범주를 대표하는 시장선도 브랜드들이다. 그렇다면 이들의 브랜드 파워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자료평가
- 잘 보고 많은 참고를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zzang***
(2014.04.16 14:2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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