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고객만족마케팅으로 성공한 삼성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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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 배경
Ⅱ. 인터넷 이용자현황
Ⅲ. 인터넷 쇼핑몰 현황
Ⅳ. 삼성몰 성공사례
Ⅴ. 향후 전망
Ⅵ. 결 론
본문내용
Ⅰ. 선정 배경
인터넷 확산
국가 전자상거래 지향
소비자층 증가
소비행태 변화 등.

-> e-business 성장,
그 중에서도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은 초기 시장규모보다
2004년에 7조 8천억원으로
그 규모가 급성장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도 삼성몰은 각종 부문 1위와 2000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는데, 다른 업체보다 조금 늦게 시장에 진출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함.


1. 국내 인터넷 이용자현황
지난 99년 10월 기준으로 943만명이던 인터넷 이용자는 해마다 급격히 늘어나 2003년 상반기에 2000만명을 돌파한 후 완만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음.

국내 만 6세 이상의 인구 가운데 2565만명이 월 평균 1회 이상 인터넷 사용. (전체 인구의 58%)

삼성몰 성공사례


삼성이라는 높은 브랜드 이미지
기존 e-business 기업과의 제휴관계
온라인(삼성몰)과 오프라인(삼성
물산)의 연계로 인한 시너지 창출
CRM을 통한 고객맞춤서비스
신뢰성과 투명성 제고


초고속인터넷 보급 및 인터넷
이용층 확산
고객 맟춤형 서비스에 대한
욕구증가
쇼핑몰에 대한 이식의 변화
- 하나의 구매채벌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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