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의 동기.............................................................3

(2) 레인콤의 주요연혁..........................................................3

(3) CEO 소개.......................................................................4

● 양덕준 CEO의 약력.......................................................................................................4

(4)상식을 깬 혁신마인드가 성공비결....................................4
1. 독특한 디자인.........................................................................................5
2. 입소문 마케팅.........................................................................................6
● '퍼플카우'(보라빛 소)란 마케팅 전략이 있다..................................................................6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7
3. CEO의 결단력.........................................................................................7
4. 창의적 제품개발의 지속..........................................................................8
5.파격적인 광고,홍보....................................................................................8

(5) 레인콤의 한계점과 나아갈 길.........................................8
● 사업 초기와 달리 디자인적인 변별력이 거의 없다는 점.................................................9
● 전세계로 뻗어나가려면 현지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9
● 타 기업들의 계속되는 도전..............................................................................................9

(6) 느낀 점...........................................................................10

(7) 참고 자료.......................................................................10

본문내용
-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CES) 개막 전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회장이 기조연설 도중 자그마한 디지털기기를 꺼내들고는 ‘디지털 삶을 앞당기는 기기’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제품은 레인콤이 타도 애플을 외치며 야심 차게 선보인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 신제품 ‘아이리버 H10’이었다. 빌 게이츠는 전세계 IT산업을 이끄는 황제다. 그가 던지는 한마디는 IT시장의 변화를 예고한다. 그런 그가 메이드인 코리아 MP3플레이어를 극찬한 것이다.
- 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평정한 레인콤.
‘아이리버’는 한국을 MP3플레이어의 종주국으로 만들어낸 ‘월드베스트’ 상품이다.
국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플래시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의 20%를 점유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99년 11억 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지난해 4528억원으로 급성장한 ‘아이리버’의 성공요인은 무얼까.
- 세계적인 디지털 복합(Digital Fusion) 제품 개발업체로 우뚝 선 레인콤은 ‘작지만 강한 기업’의 전형을 보여주는 회사이다.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한 회사. 불과 4년 만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벤처 신화 탄생이라고 부러워하고, 시기심으로 과소평가하려는 사람들도 있으나 이러한 성공을 일궈내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과 인고의 시간이 있었을 것이다.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 까지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www.reigncom.com
- www.iriver.co.kr
- people.empas.com/people/info/ya/ng/yangdukjoon
- 중앙일보 2004년 09월 24일 자..정선구 기자
- 하이터치 경영과 마케팅 “레인콤의 퍼플카우 마케팅 성공사례”
-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 [Economy21 No.176 (2003.12.2)] -이코노미21 편집부 지음,한겨레이앤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이리버 디자인을 맡아서 했다. 아이리버 제품엔 ‘DESIGN BY INNO’가 써있다. 레인콤과 이노디자인은 제품의 판매상황에 따라 로열티는 디자이너 브랜드 계약을 했다. 회사의 전문성 없는 분야를 아웃소싱을 주는 레인콤 기업 전략이 성공한 것이다.또한 아이리버는 제품의 기능만 고려한 것이 아니라 10~20대위주인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점은 mp3부문판매율 1위, 고객만족도 1위, 디자인상수상 1위를 입상한 것을

  • [마케팅] 아이리버 기업사례 매카니즘
  • 성공한 기업으로도 이어질 수 없다. 고객의 마음까지도 고려하는 Marketing Concept 으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야 재구매는 물론이고, 근본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레인콤의 자회사 ‘아이리버’가 성공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아이리버는 Mp3 player 업계에서는 선도적인 기업이었지만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타 중소기업과는 2배나 많은 비용을 투자해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노력을 하였다. 국제적인 디자이너 협회(미국)에서 IDEA 상을 수상하여 그 문구(‘이노’)를 기재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젊은 층과 매니아층을 겨냥한 TV 광고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있다.

  • (기업 성공 사례) 창의력 극대화 브랜드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및 향후 방안
  • 성공한 기업으로도 이어질 수 없다. 고객의 마음까지도 고려하는 Marketing Concept 으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야 재구매는 물론이고, 근본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레인콤의 자회사 ‘아이리버’가 성공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성공할 수 있게 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iPod의 현재 상황 및 경쟁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③ 아이팟 성공사례(핵심 역량분석)ⅰ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의 상황분석 해외 MP3시장에서 애플사는 타기업의 낮은 점유율에 비해 70%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mp3 최강자인 아이팟이 한국 시장에서는 타사를 굴복시키지 못하고 단지 8%(공동 3위)의 점유율만을 유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일단 아이팟의 기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