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의 동기.............................................................3
(2) 레인콤의 주요연혁..........................................................3
(3) CEO 소개.......................................................................4
● 양덕준 CEO의 약력.......................................................................................................4
(4)상식을 깬 혁신마인드가 성공비결....................................4
1. 독특한 디자인.........................................................................................5
2. 입소문 마케팅.........................................................................................6
● '퍼플카우'(보라빛 소)란 마케팅 전략이 있다..................................................................6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7
3. CEO의 결단력.........................................................................................7
4. 창의적 제품개발의 지속..........................................................................8
5.파격적인 광고,홍보....................................................................................8
(5) 레인콤의 한계점과 나아갈 길.........................................8
● 사업 초기와 달리 디자인적인 변별력이 거의 없다는 점.................................................9
● 전세계로 뻗어나가려면 현지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9
● 타 기업들의 계속되는 도전..............................................................................................9
(6) 느낀 점...........................................................................10
(7) 참고 자료.......................................................................10
- 본문내용
-
-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CES) 개막 전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회장이 기조연설 도중 자그마한 디지털기기를 꺼내들고는 ‘디지털 삶을 앞당기는 기기’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제품은 레인콤이 타도 애플을 외치며 야심 차게 선보인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 신제품 ‘아이리버 H10’이었다. 빌 게이츠는 전세계 IT산업을 이끄는 황제다. 그가 던지는 한마디는 IT시장의 변화를 예고한다. 그런 그가 메이드인 코리아 MP3플레이어를 극찬한 것이다.
- 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평정한 레인콤.
‘아이리버’는 한국을 MP3플레이어의 종주국으로 만들어낸 ‘월드베스트’ 상품이다.
국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플래시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의 20%를 점유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99년 11억 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지난해 4528억원으로 급성장한 ‘아이리버’의 성공요인은 무얼까.
- 세계적인 디지털 복합(Digital Fusion) 제품 개발업체로 우뚝 선 레인콤은 ‘작지만 강한 기업’의 전형을 보여주는 회사이다.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한 회사. 불과 4년 만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벤처 신화 탄생이라고 부러워하고, 시기심으로 과소평가하려는 사람들도 있으나 이러한 성공을 일궈내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과 인고의 시간이 있었을 것이다.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 까지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www.reigncom.com
- www.iriver.co.kr
- people.empas.com/people/info/ya/ng/yangdukjoon
- 중앙일보 2004년 09월 24일 자..정선구 기자
- 하이터치 경영과 마케팅 “레인콤의 퍼플카우 마케팅 성공사례”
-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 [Economy21 No.176 (2003.12.2)] -이코노미21 편집부 지음,한겨레이앤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